[더퍼블릭=최얼 기자]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나는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 연휴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5월6일까지 일본인, 중국인 자유여행객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일본항공(JAL)과 손잡고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준다. 1년 이상 구매이력이 없던 JMB(JAL MILEAGE BANK) 회원 대상으로 구매금액 1달러당 1마일을 준다. 기존엔 구매금액 3달러당 2마일 적립이었다.1달러 이상 구매한 일본인 고객에겐 '코세' 계열 4개 브랜드 사은품을
[더퍼블릭=박원경] 신라면세점은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함에 따라 인기 가전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난 20일부터 내달 23일까지 국내 내국인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여행 중인 가족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행사를 진행한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행사 참여는 신라면세점의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인터넷점 등 국내 모든 지점의 내국인 구매 소비자 모두 가능하다. 소비자들은 구매할 때마다 추가 응모 기
[더퍼블릭=박원경] 신라면세점은 지난 19일 고객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글랜파클라스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제품에 관해 직접 듣고 맛보는 마스터 클래스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이안 맥윌리엄 글렌파클라스 글로벌 사업총괄이 직접 참석했다. 이안 맥윌리엄은 위스키 분야 전문 지식과 긴 경력을 갖고 있는 업계 내 주요 인물이다. 이안 맥윌리엄은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수십년 간 익힌 위스키 분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제품의 역사와 제조 방법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했다.이와 함께 주요 글렌파클라스
[더퍼블릭=박원경]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사용량과 사용 가능 기간을 확대한 로밍 상품 ‘로밍패스’의 제휴 혜택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여행자들이 공항부터 여행지까지 이어지는 전 과정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혁신해 나갈 계획이다.LG유플러스가 이달 초 출시한 ‘로밍패스’는 세계 어느 곳에서나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유롭게 데이터를 쓸 수 있도록 만든 로밍 상품이다. ▲3GB ▲8GB ▲13GB ▲25GB 중 하나를 골라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음성 통화는 추가 과금 없이 수신이 가능하며, 기본 데이터 사용량을 소진해도 데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신라면세점이 서울점에 바오패밀리 팝업존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먼저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에버랜드와 손잡고 이달부터 에버랜드 티켓, 바오패밀리 한정 굿즈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신라면세점 서울점에는 4월 27일까지 지하 1층 ‘카페 라(CAFÉ LA)’에 아이바오, 러바오, 푸바오, 후이바오, 루이바오 등 바오패밀리를 만나볼 수 있는 팝업존을 설치해 포토존으로 운영한다.신라면세점 서울점을 방문한 고객이라면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바오패밀리 팝업존 인증 이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호텔신라는 회사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내달 9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서 인기 뷰티 브랜드와 함께 할인 혜택 제공,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신라면세점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화장품·향수 매장 그랜드 오픈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신라면세점은 지난 13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동편 (GATE 12 옆) 면세구역에 93개 브랜드가 입점한 화장품·향수 매장을 그랜드 오픈한 바 있다.이번 프로모션에는 ▲겔랑 ▲록시땅 ▲메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호텔신라는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Z세대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라면세점 대학생 서포터즈는 오는 4월부터 8월까지 5개월 간 신라면세점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Z세대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포맷의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신라면세점을 홍보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할 예정이다.이외에도 여러 가지 미션을 수행하며 마케팅 기획 및 콘텐츠 홍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모집 기간은 이달 24일까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호텔신라는 회사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와 인천공항 면세점 최초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음존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지난 8일 오픈한 보스 청음존은 인천공항 T1 동편 12게이트 부근 신라면세점 전자제품 매장 내에 있으며, 완벽한 방음 시설을 갖춰 소음 없는 환경에서 다양한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청음존에서는 보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SE 부터 우수한 내구성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라면세점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니치 향수 메가 팝업 매장을 비롯한 트렌디한 매장을 선보여 인천공항을 찾은 출국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7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라면세점은 최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화장품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징 뷰티 브랜드들을 다채롭게 선보였다.우선 니치향수 인기에 맞춰, ‘펜할리곤스’, ‘르라보’, ‘딥디크’ 등 3개 인기 브랜드의 메가 팝업 매장을 열었다고 알렸따. 특히 ‘펜할리곤스’와 ‘르라보’의 경우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서는 신라면세점 매장에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국내 주요 면세점들이 유커(중국인 단체관광객) 대신 내국인 소비자를 겨냥한 프로모션을 내놓고 있다. 설 연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내국인들의 면세점 이용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5일 업계에 따르면, 유커는 그동안 국내에서 높은 구매력으로 면세 업계의 주력 고객층이었으나 이들의 발길이 줄어듦과 동시에 내국인 매출 비중은 뚜렷하게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실제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면세점 업계 외국인 매출은 지난 2022년 16조3902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11조726억원으로 32% 이상 감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설 연휴를 맞아 내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신라면세점에서는 2월 12일까지 '갑진년 갑진혜택 갑진행운' 이벤트로 서울점 및 제주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고객 2,024명 대상 최대 777만원 선불카드 당첨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또한, 2월 한달 간 '2024 진정한 용띠 모집' 이벤트로 용띠 고객 대상 S리워즈 시내점 1만 포인트, 인천점 5천 포인트를 증정한다.이커머스 기업 티몬과 협력해 서울점과 인천공항점에서 7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신라면세점은 ‘스킨수티컬즈’를 국내 면세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스킨수티컬즈는 로레알 그룹의 대표적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대표 상품으로는 피부 보호와 안티에이징 기능을 갖춘 ‘C E 페룰릭 항산화 세럼’이 있다.신라면세점은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화장품 매장과 인터넷면세점에 해당 브랜드를 업계 최초로 입점시켰다고 전하며, 상품 다양성을 확보하고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신라면세점에서는 스킨수티컬즈 입점을 기념해 구매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신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김포공항 출국장 면세점 신규 사업자 최종 후보에서 신라면세점과 롯데면세점이 선정되며 최종 낙찰 관문을 두고 경쟁하게 됐다.24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한국공항공사는 전날 롯데·신라·신세계·현대백화점면세점 등 주요 4사가 모두가 참여한 김포공항 DF2 구역 사업권 입찰 경쟁 PT를 진행해 롯데면세점과 신라면세점을 최종 후보로 선정했다.이번 사업자 입찰이 진행되는 DF2 구역은 매장 면적이 733.4㎡로 큰 규모는 아니기에 연 매출이 약 400억원 수준이지만, 주류·담배 등을 판매해 마진율이 높다.또한, 신규 낙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엔데믹을 맞아 여행 수요가 회복세를 보인 반면 면세 업황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코로나19 기간 줄어든 면세점 방문객 수는 절반 가까이 회복됐지만, 매출은 여행 수요가 완전히 끊겼던 코로나19 수준에도 못 미치면서다.최근 한국면세점협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면세점 매출은 12조4512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로 여행 수요가 완전히 끊겼던 지난 2020년 수준에도 못 미친다.국내 면세점 매출은 코로나19 직전인 지난 2019년에는 24조8586억원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호텔신라는 사측이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유료멤버십 이달 22일부터 상시 가입이 가능한 유료 멤버십 ‘SHILLA & BASIC(신라 앤 베이직)’을 선보이고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SHILLA & BASIC의 멤버십 기간은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가입비 30만원에 유료 멤버십을 구매하면 36만원 이상의 포인트와 골드 플러스 멤버십 등급 및 다양한 가입 선물을 제공한다.앞서 신라면세점은 지난해 7월 충성고객 확보를 위해 업계 최초로 유료 멤버십 ‘SHILLA &(신라앤)’을 출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호텔신라는 이달 20일 제주지역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 26호점으로 선정된 ‘용담생국수’ 식당이 재개장했다고 20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26호점은 호텔신라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신메뉴 개발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개선 등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식당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 관련 노하우를 전수했다.음식 메뉴로 ‘고기국수’를 업그레이드하고 ‘돼지국밥’을 새롭게 선보이며, 협소한 주방공간을 확장하고 최신 주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라면세점은 지난 8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신라면세점은 소비자 만족을 위해 지속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지난 2019년 첫 인증에 이어 2021년 재인증을 취득했고, 올해 3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알렸다.사측에 따르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정부 인증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에 한번씩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신라면세점은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라면세점은 최근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김민욱 데일리샷 대표와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컨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라면세점은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와 손잡고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에서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패션 에디션 2’ 한정판을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대표적인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인 로얄살루트는 영국 패션계의 유명한 스타인 리차드 퀸과 협업해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 퀸 패션 에디션 2’ 한정판 상품을 출시하고, 국내 로컬에서 판매되는 디자인과는 다른 면세 한정 디자인을 판매한다.이번 한정판 상품 전시 팝업은 12월 한달 간 진행되며, 팝업 기간 동안 로얄살루트 행사품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호텔신라는 사측이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면세점 고객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포토존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올해 고객 휴게 공간으로 새롭게 오픈한 카페 라 가든 및 루프탑 공간을 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꾸미고 연말 분위기로 바꿨다.총 높이가 5m에 달하는 대형 신라베어는 루돌프 착장으로 변신했고, 6m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추가로 설치됐다. 버건디 컬러의 신라베어 인형들로 장식된 트리는 고객들에게 포토존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사측은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