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전시장' 판촉 활용... 수산물 수출 대폭 확대키로

'비대면 온라인 전시장' 판촉 활용... 수산물 수출 대폭 확대키로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7.03 2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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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 촬영장형 온라인 전시장(쇼룸) 적극 활용
중화권 수출시장 등 집중 공략

푸드 스튜디오 촬영 홍보 사진 (예시) [ 해수부 / 더퍼블릭 ]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중화권을 대상으로 7월 9일(목)부터 10월 31일(토)까지 음식 촬영장형 온라인 전시장(쇼룸)을 운영하여 수산물 수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해수부는 당초 국내 수산물 수출 기업이 현지 구매자를 초청하여 수산식품을 시식‧요리하고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체험형 전시장을 기획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하여 온라인 전시장(쇼룸)을 운영하게 된다.

 

온라인 전시장(쇼룸)은 직접 누리집 주소(www.kseafoodshowroom.com)를 입력하여 접속하거나, 중화권 전자상거래 누리집인 ‘샤오홍수(www.xiaohongsu.com)’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온라인 전시장(쇼룸)에서는 우리나라 김, 어묵, 참치, 고등어, 갈치 등 수산식품 9종을 전시‧홍보하는 것은 물론, 중국 내 유명인인 왕홍의 실시간 요리방송, 한식 요리사의 요리교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 현지 소비자가 온라인 전시장(쇼룸)에서 전시‧활용된 한국 수산식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샤오홍수(小红书), 위챗(Wechat), 타오바오(Taobao) 등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누리집과 연동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위챗(Wechat)에 한국 수산식품 전용 사업자 계정을 개설하여 원격 방식의 현지 구매자 수출 상담을 지원하고, 필요 시에는 현장에 현지 구매자를 직접 초청하여 시식 등의 체험과 수출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해양수산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이번 온라인 전시장(쇼룸) 마케팅과 같이, 우리 수산물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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