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건강기능식품 등 어버이날 할인 행사 진행

이마트, 건강기능식품 등 어버이날 할인 행사 진행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2.04.29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이마트가 가정의달 대표 기념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풍성한 할인행사를 오는 5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상품별 가격 할인은 물론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증정과 무이자 혜택도 선보여 합리적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외부 활동이 활발해질 것을 고려해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건강가전 행사를 확대했다. 건강기능식품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 4월18일부터 28일까지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에서도 면역력 상승과 관련된 상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홍삼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43.8%라는 고신장을 기록했으며 유산균 등 장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29.9% 증가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개인 방역 및 건강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이라고 분석된다.

이에 이마트는 홍삼 인기상품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10mlX20포)’를 행사카드로 결제시 35% 할인한 3만3800원, ‘CJ 한뿌리 4종(흑삼대보·인삼대보·홍삼대보·배도라지, 2만9900~5만9900원)’을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한다.

정관장 브랜드샵이 입점한 전국 이마트 67개 매장에서는 최대 40% 상품 할인과 더불어 구매 금액대별 최대 5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건강가전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고가 선물로 제격인 인기 안마의자 20여종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20만원 할인 및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가 최근 건강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프리미엄 안마의자 수요가 매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안마의자 객단가(구매고객 1인의 평균매출액)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올해(1~4월) 역시 작년 동기간 대비 객단가가 10% 이상 증가했다.

이에 이마트는 ‘바디프랜드 팬텀2 브레인’, ‘브람스 안마의자 골든이글’ 등 400만원대 이상의 고가 상품 중심으로 할인행사를 기획했다.

소형 건강가전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간편하고 빠르게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소형 안마기’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1만원 할인 판매한다.

소형 안마기는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약 20% 이상 신장하는 등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무선 목·어깨 마사지기, 마사지건 등 휴대할 수 있는 상품이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마트는 휴대성이 높은 소형 안마기 수요를 감안해 ‘클럭 미니 마사지기’를 행사가 3만9800원에, ‘오아 트래블러 무선 목쿠션안마기’를 행사가 2만4800원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면도기, 화장품 등을 선물세트 상품으로 기획했으며, 대표 상품으로 브라운 프리미엄 면도기인 8시리즈 제품, 콧털 제거기, 질레트 쉐이빙폼으로 구성된 ‘브라운X일렉트로맨 면도기 기프트팩’을 가정의달 한정판 상품으로 선보이고 행사카드로 결제시 8만원 할인한 21만9000원에 판매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마트는 어버이날을 맞이해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가성비, 프리미엄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이와 동시에 다양한 먹거리 행사도 선보여 즐겁고 풍성한 가정의달을 보내실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