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유니버스가 출시 약 10개월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 지난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렸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는 약 440만 명,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고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약 3배 늘었으며 콘텐츠 제휴를 통해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Mnet ‘걸스플래닛 999: 소녀대전’, JTBC ‘싱어게인2’ 등 프로그램의 플래닛도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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