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함께하는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꿈드림팩’ 사업에 물품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꿈드림팩 사업은 전국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생활필수품, 식품, 문구류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아동들의 건강한 생활여건을 마련하고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차원으로 시작해서 올해로 4회차를 맞았다. 올해에는 아동 2000여 명에게 총 7회에 걸쳐 꿈드림팩 1만 4000개를 지원할 계획이다.LG생활건강은 올해 꿈드림팩에 피지오겔, 닥터그루트, 세꼼마, 오가니스트 등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쿠팡은 LG생활건강(이하 LG생건) 뷰티 브랜드의 로켓럭셔리 입점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입점으로 쿠팡 고객들은 로켓럭셔리에서 ▲더후 ▲오휘 ▲빌리프 ▲숨37 등 LG생건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면 스페셜 패키지로 포장한 정품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다.쿠팡의 일반 뷰티 카테고리에선 순한 스킨케어 제품인 ▲더페이스샵 ▲CNP ▲수려한 ▲이자녹스 ▲라끄베르 ▲비욘드 ▲케어존 ▲피지오겔 등의 브랜드 제품을 할인가에 구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지난해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사업 부문 부진으로 LG생활건강의 전체 실적이 쪼그라들었다.LG생활건강은 지난해 연간 기준 매출 6조8048억원, 영업이익 4870억원을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5.3%, 31.5%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작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줄어든 1조5672억원, 영업이익은 57.6% 하락한 547억원으로 나타났다.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사업 매출이 모두 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 특히 중국 시장 수요 약세로 화장품 수익성이 하락하고 해외 구조조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한 1조 5672억원, 영업이익은 57.6% 감소한 547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연간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5.3% 감소한 6조 8048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1.5% 감소한 4870억원을 달성했다.뷰티, 생활용품, 식음료 등 주요 매출이 모두 감소했다. 중국향 수요 약세로 뷰티 수익성이 하락하고 해외 구조조정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사업 부문별로 보면 뷰티 사업 4분기 매출은 2조 8157억원의 매출액과 146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LG생활건강은 오는 28일까지 7일 동안 자사의 화장품·생활용품·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2%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레드위크’ 행사를 연다고 22일 밝혔다.네이버쇼핑 내 각종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개최하는 이번해 첫 레드위크 행사에는 당사 대표 브랜드 전체가 참가해 고객에게 많은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제공한다.이번 행사 최대 할인율인 72%가 적용되는 뷰티 브랜드는 CNP, 더후, 숨37°, 오휘, VDL, 이자녹스 등이 있다. 향수, 비욘드, 더페이스샵, CNP, 빌리프 등 각 브랜드마다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2024년은 우리 LG생활건강이 지난 2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새롭게 성장하는 변곡점의 한해가 되어야 합니다.”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사내 구성원들에게 밝힌 신년사에서 이 같이 말하며 2024년 경영 목표는 ‘성장 전환’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성장으로의 전환이란 “미래에 대한 투자없이 단순히 내핍(참고 견딤)에만 의존해서 만들어 내는 단기 성과가 아니다”면서 “미래 준비를 지속하면서 사업 성과의 ‘방향’을 상승하는 쪽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정의했다.이 사장은 올해 LG생활건강의 대반전을 위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LG생활건강은 일본 대표 온라인 쇼핑몰 ‘큐텐(Qoo10)’에 화장품을 첫 출시한 지 약 6개월 만에 300%에 달하는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 같은 행보는 온라인 채널을 발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쌓으면서 일본 뷰티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는 평가다.LG생활건강은 일본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올해 5월부터 큐텐, 아마존 등에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을 꾸준히 출시했다고 전했다. 현재 일본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되는 LG생활건강 제품은 화장품 브랜드 9종과 HDB(홈케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LG유플러스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 ‘U+콕’의 상품 종류가 1년 사이 2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U+콕에 입점한 상품 종류는 11월 말 기준 9만2980개로, 올해 초 7만7136개 대비 21% 증가했다.올해 가장 인기가 많았던 상품은 캔참치, 생수, 탄산수 순이었다. 건어물 모음, 친환경 반팔티, 눈 건강기능식품 등도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타사 대비 2~3% 저렴한 가격이 인기 요인으로 꼽혔다.LG유플러스는 올 2월부터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의 400%를 보장하는 정책을 내세웠다. 6월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운 29년 만의 LG트윈스 한국시리즈 정상 등극을 기념해 ‘LG윈윈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뷰티, 생활용품 온라인 직영몰을 중심으로 각 브랜드의 대표 제품들을 소비자가에서 71% 할인된 ‘29%’ 가격에 판매하는 등 파격적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먼저, 화장품 14개 브랜드 직영몰에서 대표 제품 위주로 준비했다.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 아쿠아밤 30㎖ 기획 세트’(2만 9000원→8410원)를, 오휘는 ‘얼티밋 핏 톤업 진 쿠션’(6만원→1만 7400원), CNP는 ‘프
[더퍼블릭=이유정 기자]LG생활건강은 회사의 클린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판매 중인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제품 2종이 환경부로부터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저탄소 인증 제품은 ‘환경성적표지’ 인증 제품 중 연료·원료 대체나 공정 개선 등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상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달성해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환경성적표지는 원료 채취 단계부터 생산, 수송·유통,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LG생활건강이 이번에 인증 받은 저탄소 제품은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생활건강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조8077억원, 영업이익 157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0%, 27.1% 감소한 수준이다.LG생활건강 측은 “HDB, Refreshment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Beauty 매출이 약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며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인력 구조 효율화 및 북미 사업 구조조정 관련 비경상 비용 반영 등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뷰티 사업 부문 매출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중국 사업 침체와 원부자재 가격 인상 등 영향으로 다소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 1조6837억원, 영업익 1459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늘었지만, 영업익은 16.9% 줄었다.우선 뷰티 사업 부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015억원, 영업익은 11.3% 감소한 612억원을 기록했다.이와 관련해 LG생활건강은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전년 수준을 기록했고, 기저 효과로 면세 매출이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은 2023년 1분기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 6837억원이라고27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Beauty와 HDB 매출은 각각 0.3%, 1.9% 증가했으며, Refreshment 매출이 6.7% 성장하며 전사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전사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 및 고정비 상승으로 인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사 매출 내 30% 비중인 해외 매출은 50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하락했다고 안내했다. Beau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LG생활건강은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 등 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LG생활건강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으며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여러 명이다. 특히 올해는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생활건강은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북미 지역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기업 스타벅스·아마존 출신인 문혜영 부사장(52·여)을 미주사업총괄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진정한 글로벌 명품 뷰티 회사를 목표로 후, 오휘, 빌리프 등 럭셔리 화장품과 닥터그루트, 페리오, 피지오겔 등 데일리 뷰티 브랜드의 북미시장 공략을 전개하고 있다.문 부사장은 CEO 직속의 미주사업총괄로서 이 브랜드들과 더불어 더 에이본(The Avon), 보인카(Boinca), 더크램샵(The Crème Shop) 등 현지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G생활건강이 유튜브 웹 예능 '네고왕'을 통해 선보여 큰 사랑을 받은 '벨먼 바디 세트'를 오늘(4일) 하루 동안 옥션에서 깜짝 판매한다고 이날 알렸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다양한 혜택으로 꽉 채운 옥션 단독 기획전을 통해 고객분들께 새롭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LG생활건강 측에 따르면, 해당 세트는 최종 혜택가 1만9900원에 프리미엄 바디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의 바디워시 600g 용량 1개, 200g 용량 3개와 함께 '발을 씻자 풋샴푸' 385mL까지 포함돼 지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은 7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달성한 피지오겔 DMT 크림의 보습 성분을 담은 ‘피지오겔 DMT 인텐시브 립 에센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탁월한 보습력으로 이름난 피지오겔 DMT 크림의 포뮬러를 적용해 건조한 입술의 보습 케어는 물론 손상 케어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환절기 건조한 날씨로 마르거나 갈라지기 쉬운 입술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 준다고 말했다. 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병풀 추출물)’ 성분을 함유하였고, 진정 케어 효과도 있으며 저자극 포뮬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LG생활건강은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L. Heritage 1947 리필스테이션이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 센터가 주관하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적 명성의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매년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정해 시상한다.L.Heritage 매장은 LG생활건강이 친환경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위해 만든 플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G생활건강의 피지오겔은 7년 연속 No.1보습 크림과 항산화 앰플의 핵심 성분을 담아 매끈한 수분광을 선사하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이에대해 피지오겔 마케팅 담당자는 “사이언수티컬즈 데일리뮨 디펜스 파운데이션 쿠션은 피지오겔 DMT크림의 핵심 성분을 담아 바르는 순간 내 피부처럼 스며들어 편안한 피부를 선사한다”며 “2주만에 피부 결까지 개선해줘 다시 화장을 시작하시는 고객분들이 피부에 부담 없는 기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쿠션이 될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G유플러스와 LG생활건강, LG전자가 LG 창립 75주년을 기념하고 고객 일상 회복을 응원하기 위해 '함께 걸어온 75, 함께 걸어갈 LG'를 주제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강진욱 LG유플러스 디지털커머스사업담당은 “LG 창립 75주년과 코로나19 이후 본격화되고 있는 고객 일상회복을 응원하기 위해 3사가 참여하는 통합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LG계열사는 고객의 행복한 순간에 함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LG 생활건강에 따르면, LG 3사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