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은 감사실에서 주도로 지난 22일, 민원의 특이 상황인 고객 간의 갈등상황 해결 요령 등 내용을 넣어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개정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사항에는 고객(회원) 간의 갈등상황을 제3자인 공단 직원이 참여 및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단계를 첨가하여 중재자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목적을 담았고 이는 행정안전부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및 서울시 자치구 공단 어디에도 없는 공단의 선도적인 사항이라는게 공단의 설명이다.금번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개정은 그 절차 및 중재요령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박병동) 감사실에서 고객공감 경영을 위한 민원응대 표준매뉴얼 개정판을 발간했다.22년 6월에 개정한 이번 민원응대 표준매뉴얼은 행정안전부, 국민권익위원회 등의 고객응대 매뉴얼과 강남구도시관리공단 민원사무처리규정 및 타 공단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다양한 민원상황에 따른 응대요령을 체계화하였다.주요 개정내용은 방문 및 전화 민원 응대요령 및 불만민원 대처요령, 녹화·녹음요령, 폭언·폭행에 대한 법적 대응절차를 상황에 맞는 예시문구로 표시하는 등 전문성과 이해도를 높이는 매뉴얼화이다.또
비상저감조치 모의훈련기간 무인비행선 [ 환경부 / 더퍼블릭 ] 환경부는 11월 3일, 관계부처 및 17개 시도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비한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전국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늘 열리는 모의훈련은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 예상시기(12~3월)에 앞서 기관별 준비상황과 협조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모의훈련은 지난해 10월에 수립한 ’초미세먼지 재난 위기관리 표준매뉴얼‘에 따라,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되어 비상저감조치 2단계를 시행하는 실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한다. 진행 절차로는 ①모의훈련 전날(11
국민권익위원회와 보건복지부는 아동급식카드를 이용하는 아동들이 편의점에서 살 수 있는 물품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관련 지침을 개선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는 아동급식카드로 살 수 있는 품목이 명확해질 전망이다. 아동급식 지원사업은 18세 미만의 취학 및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지방이양사업이며, 2019년 기준 330,014명이 지원대상이었다. 이러한 아동급식지원은 단체급식소, 도시락배달 그 외에 일반음식점 또는 편의점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아동급식카드를 발급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이 중 아동급식
매뉴얼 2종 표지 [ 이미지 제공. 해양수산부 / 더퍼블릭 ]최근,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가 높은 수산물에 대한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수산물은 다른 식품에 비해 쉽게 부패될 수 있어 유통과정에서 신선도 유지와 위생관리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다. 이에,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국민에게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2020년 1월에 ‘수산물 저온유통 표준매뉴얼’과 ‘전통시장 수산물 위생관리 매뉴얼’을 제작한다. ‘수산물 저온유통 표준매뉴얼’은 유통단계별로 ▲산지위판장, 도매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