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1일까지(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유로쿠치나(EuroCucina) 2024’에서 AI 가전과 유럽 특화 빌트인 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1974년에 처음 개최된 유로쿠치나는 2년마다 밀라노 디자인위크의 일환으로 열리는 주방 가전·가구 전시회로, 주방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디자인은 어디로 진화하는가’라는 주제로, 팬데믹 이전 수준에 가까운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하며 혁신 가전을 살펴볼
[더퍼블릭=홍찬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에어컨 프리미엄 클리닝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클리닝과 사전점검 서비스를 결합해 만든 서비스로, 가전 설치와 클리닝 전문 노하우와 지식을 보유한 CS마스터가 에어컨을 꼼꼼히 세척할 뿐만 아니라 에어컨 냉매 점검, 배수 호스 점검 등 정상 작동을 위한 사전점검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3년(2021~2023년) 에어컨 클리닝 서비스 이용현황을 살펴보면, 에어컨을 본격적으로 가동하기 전인 5~6월에 클리닝 서비스 매출의 약 45%가 몰리는 것으로 나타
[더퍼블릭=홍찬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3월 한 달간 ‘어메이징 특가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봄철 미세먼지 관리를 위한 클린가전, 이사 및 혼수 가전, 신학기에 많이 찾는 IT가전 등 3월에 수요가 높은 품목들을 중심으로 상품 할인 최대 50%, 롯데모바일상품권 최대 30만원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대표 품목은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등 클린가전으로 행사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20만원까지 제공한다. 3월은 봄철 미세먼지, 황사 등의 영향으로 클린가전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LG전자는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는 첫 순간부터 맞춤형 경험을 선사하는 UP가전 2.0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LG전자는 지난해 7월 2도어 냉장고를 UP가전 2.0으로 선보인 이후 이번에 두 가지 신규 라인업을 추가했다. 주방의 핵심 가전인 냉장고 제품군에 UP가전 2.0을 확대해 ‘초개인화’된 주방 생활을 구현한다는 목표다.UP가전 2.0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각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가 맞춰지는 것이 특징이다.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LG전자는 대용량 식기세척기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편의 기능을 대폭 강화한 ‘14인용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신제품은 주방 바닥에서부터 제품 하단 높이가 각각 10센티미터(cm)와 15센티미터(cm)인 빌트인과 별도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까지 총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돼 고객이 주방 인테리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14인용 식기세척기는 식기 110개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LG전자는 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칼·가위 전용 거치대가 탑재된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0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설맞이 주방가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할인 품목으로 안방 ‘연기먹는 안방그릴 4세대’, 신일 ‘찜기 원형 잔치팬’,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3000 시리즈’, ‘커넥티드 에센셜’, 쿠쿠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등이 있다. 바이타믹스 ‘초고속 블렌더’ 등 블렌더 행사상품은 사은품, 즉시 할인 쿠폰 증정 혜택 등을 제공한다. 제품 구매 후 온라인쇼핑몰에 리뷰 작성 시 추첨을 통해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설날 선물용으로 수요가 높은 커피머신을 각종 혜택을 더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선물하기’는 쓱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을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선물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적합한 선물을 제안하는 추천 서비스도 제공된다.사측에 따르면 냉장고·식기세척기·세탁기 등 대형가전(442%)이 특히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혼수, 이사 선물과 새해 효도 선물도 모바일로 전하는 경우가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컴퓨터·디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11월 한달 간 김장에 필요한 김치냉장고와 주방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11월은 연중 김치냉장고 수요가 가장 높은 시기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2020~2022년)간 김치냉장고 매출을 살펴본 결과, 11월 비중이 약 20%로 연중 가장 높았다.또한, 최근 김장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김치냉장고를 찾는 고객들도 증가해 롯데하이마트에서는 최근 2주(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간 김치냉장고 매출이 직전 2주(10월 17일부터 10월 30일까지)보다
[더퍼블릭=최얼 기자]LG전자는 전국 인기 숙소 100곳에 LG 주방가전 체험 공간을 운영하는 'LG 키친트립'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에대해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이 LG 주방가전을 통해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LG전자는 이달 14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제주 폴개우엉, 경북 하루연가, 충북 동락, 강원 서로하우스, 전남 스테이황룡 등 100개 숙소에서 행사를 연다. 숙소를 방문한 고객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으로 만든 요
[더퍼블릭=이유정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1월 2일 국내 최초로 ‘가전 교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가전 교체 서비스는 글로벌 디지털 보험사인 ‘볼트테크(Bolttech)’와 연계해 선보이는 것으로, 가전 제품 구매 시 소액의 연회비를 지불하면 가입시 구매했던 상품과 유사한 가격대의 새 상품을 반값 수준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 품목은 디지털 가전인 모바일, 태블릿, 노트북, 데스크탑 4개 품목이다.사측은 디지털 가전의 경우 교체 주기가 비교적 짧고, 매년 출시되는 신상품의 스
[더퍼블릭=이유정 기자]대유위니아 그룹 주력 계열사들의 회생 절차가 이어지는 가운데 소속 가전업체 위니아(옛 위니아딤채)도 같은 절차를 밟게 됐다. 위니아전자(옛 위니아대우), 위니아전자매뉴팩처링에 이어 세 번째다.서울회생법원 회생1부(안병욱 이동식 나상훈 부장판사)는 23일 대유위니아 소속 전자제품 업체 위니아의 회생 절차를 개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법원이 별도의 관리인을 선임하지 않기로 결정함에 따라 김혁표 대표이사가 법률상 관리인을 맡는다.위니아는 다음달 6일까지 회생채권자, 회생담보권자, 주주 목록을 제출한 뒤 다음달 7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겨울철 이사·혼수 대목을 대비해 10월 한 달간 ‘다다익선 가전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10월은 이사·혼수 가전을 구매하는 시즌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20~2022년) 11월과 12월의 평균 혼인 건수는 약 1만9000건으로, 월평균(약 1만7000건) 대비 15%가량 높았다. 사전 준비 성격이 강한 이사·혼수 가전 특성을 고려하면, 10월부터 본격적인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는 설명이다.이번 행사를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삼성전자·LG전자 등 인기 브랜드 대형가전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SSG닷컴은 택배배송 주문 마감을 앞두고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추천한 선물세트를 제안하고 온라인 제수용품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SSG닷컴에서 판매하는 택배배송 상품은 25일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추석 연휴 전 수령할 수 있다. 올해는 긴 추석 연휴로 인해 마감 이후 주문 상품은 다음 달 4일부터 순차배송 예정으로, 빨라도 9일이 지난 후 수령한다는 점을 고려해 필요한 상품을 미리 주문해 놓는 것이 유리하다.SSG닷컴은 선물세트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담당 MD가 직접 엄선한 최상급 품질의 ‘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LG전자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이 현지시간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가전을 뛰어넘어 에너지, 냉난방 공조 등을 망라하는 LG전자만의 ‘스마트 홈 솔루션’으로 글로벌 가전 시장의 판도를 바꾸겠다는 사업전략을 제시했다.류재철 사장은 “빌트인을 포함한 혁신적인 생활가전 기술과 앞선 에너지 기술, 차원이 다른 UP가전 등을 통합한 스마트 홈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더 많은 고객이 기존에 없던 편리함을 집에서 경험하도록 글로벌 생
[더퍼블릭=이유정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대한민국 주방가전 대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명절 음식 준비를 위해 주방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테팔, 필립스, 쿠쿠전자, 브라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주방 가전 행사 상품 구매시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또한, 추석 선물로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안마의자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마트워치, 모바일 등 인기 선물 가전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대표 품목으로 믹서기의 경우 ▲테팔 ‘미니블렌더 펄스 글라스 및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G전자가 현지에 최적화된 빌트인 주방가전 신규 라인업을 선보이며 유럽 빌트인 시장 입지 강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에 이어 보다 대중적인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을 최초로 공개하며 유럽 빌트인 시장의 볼륨존 공략에 나선다. 프리미엄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빌트인 본고장인 유럽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LG전자는 다음달 1일부터 5일까지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함께 여름 가전 수요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장마가 끝나고 폭염이 시작되자 냉방가전을 마련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장마가 끝난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6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에어컨 매출이 2배, 선풍기 매출이 35% 가량 증가했다. 또한, 무더위가 시작된 첫 주말인 지난달 29일, 30일에도 작년보다 에어컨 매출이 2.1배, 선풍기 매출이 40% 증가했다.롯데하이마트는 이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장마가 끝난 지난 7월 26일부터 7월 31일까지 6일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에어컨 매출이 2배, 선풍기 매출이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무더위가 시작되고 첫 주말인 7월 29일부터 7월 30일에도 작년보다 에어컨 매출이 2.1배, 선풍기 매출이 40% 증가했다.롯데하이마트는 이 같은 수요에 맞춰 8월 한 달 간 여름 냉방가전을 대상으로 상품 할인뿐 아니라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증정 등을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다가오는 중복,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보양식, 집밥을 만드는 소비자를 위해 7월 말까지 주방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엔 쿠쿠전자와 쿠첸 전기밥솥,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등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주방 가전을 상품 할인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카드 청구 할인 혜택 등을 더해 최대 32% 혜택가에 제공한다. 인덕션과 전기오븐 등 무더위에 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불 없는 가전’은 매주 주말(금~월요일)마다 각종 혜택을 더해 최대 40% 할인
[더퍼블릭=홍찬영 기자]롯데하이마트는 올 2분기 매출 6797억원, 영업이익 78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경기 침체로 인한 가전 업황 부진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3.4% 감소했지만, 재고 건전화를 통한 이익 개선 및 비용 효율화 등 체질 개선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작년 2.5억원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고, 1분기 258억원 적자와 대비해서도 흑자 전환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당기순이익도 22억원으로 흑자 전환해 개선된 실적을 기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들어 상품 운영, 점포 경쟁력 강화, 물류 효율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