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신한카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신한카드로 결제 시 OTT 및 웹툰 이용권, 게임 아이템을 비롯 최대 1만원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이벤트는 신용·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7월 말까지 두 번으로 나눠 진행된다고 전했다. 먼저 이달 말까지 진행하는 1차 이벤트에서는 ‘티빙’ 1개월 무료 이용권과 ‘카카오페이지’ 1만 캐시, ‘제2의나라:크로스월드’ 여름 패키지, ‘피파 모바일’ 스페셜찬스 패키지, ‘탕탕특공대’ 특공대 혜택 패키지 등의 쿠폰을 앱스토어 결제 금액에 따라 제공한다.2차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넷마블은 올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등 9종의 신작 출시했다고 10일 알렸다.사측에 따르면, 공성 전략, 배틀로얄, 액션 RPG 등 다양한 장르와 검증된 IP를 활용해 2023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먼저 모두의마블의 후속작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는 전작의 보드 게임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실제 도시 기반의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올리고 NFT화된 부동산을 거래까지 할 수 있는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이용자는 입체적인 그래픽으로 보다 전략적인 보드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의 대표 모바일게임 ‘제2의나라’가 글로벌 시장에 플레이 투 언(P2E) 버전으로 출시된지 하루 만에 매출 순위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지난 1분기 적자 전환한 넷마블의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26일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제2의나라는 이날 현재 앱스토어 매출 순위 기준 태국 1위, 인도네시아 2위, 필리핀 3위 등 동남아 지역에서 매출 상위권에 진입했다.이는 지난 25일 오후 4시(한국시간) 전세계 지역에 출시된지 하루도 지나지 않은 실적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넷마블은 ‘넷마블스토어’에 ‘제2의 나라’ IP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을 첫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제2의 나라에서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후냐’를 활용한 후냐 인형, 후냐 키링을 비롯해 직소퍼즐, 마우스 장패드, PVC 마우스패드, PVC 키링, 데코스티커 등 7종이라고 소개했다.이 중 직소퍼즐과 마우스 장패드에는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에너지 드링크 5개 쿠폰과 장비소환 10회 쿠폰이 각각 포함돼 있다고 안내했다.제2의 나라 캐릭터 상품은 넷마블 본사 지타워
[더퍼블릭 = 임준 기자] 넷마블이 기존 게임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이용자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이하 제2의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의 서비스 0.5주년을 맞아 신규 에피소드와 신규 콘텐츠 '개인 농장'을 업데이트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에피소드는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에피소드를 진행하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키우는 재미가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개인과 서버 단위로 각각 존재하며, 에피소드에서 트리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개인 트리는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넷마블은 지난 27일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이하 제2의 나라)의 파트너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제2의 나라’를 플레이 하고 리뷰 하는 등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파트너 크리에이터 22명을 선발하고 온라인으로 발대식을 가졌다는 것이다.이번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은 3개월 동안 본인의 채널에 ‘제2의 나라’ 콘텐츠를 게재하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임무를 맡게 됐다고 넷마블은 설명했다. 넷마블은 이들에게 ▲게임 리소스 ▲매월 게임재화 지원 ▲이
[더퍼블릭 = 이현정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과 11일 오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MZ세대를 대상으로 혁신적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콘텐츠 개발,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며 본 협약을 통해 양사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특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넷마블의 게임과 접목시켜 디지털 친화적인 M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넷마블은 딘딘과 홍진호가 출연하는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 웹예능을 제작하고 유튜브 채널 ‘tvN D’에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넷마블은 이번 웹예능을 통해 ‘제2의 나라’ 사전등록을 라이브 커머스할 예정이다. 총 3화로 구성된 웹예능은 딘딘과 홍진호가 ‘제2의 나라’ MD(Merchandiser)가 돼 게임에 대해 알아가고 라이브 커머스를 함께할 동료를 구하는 등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과정을 그렸다. 딘딘, 홍진호 외에도 에이핑크 오하영, 오현민,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넷마블은 출시 예정인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 Cross Worlds’의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광고 영상은 ‘제2의나라로 떠난다’는 콘셉트로, 공항 데스크에서 제2의 나라 티켓을 요청하는 승객들 때문에 당황해하는 항공사 직원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담았다.넷마블은 ‘제2의 나라로의 여행’이라는 다양한 광고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또한 TV 광고외에도 제2의 나라 캐릭터들이 평화롭게 쉬고 있는 모습을 담은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은 2020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선정하는 앱애니 ‘2021년 상위 52위 퍼블리셔 어워드(TPA 2021)’에서 8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1월 27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합산 부문 매출에서 텐센트, 넷이즈, 액티비전 블리자드 등과 함께 TOP 10에 진입했다. 또 한국 퍼블리셔 중 글로벌 매출 1위를 기록했다.2015년 처음 앱애니 상위 52위 퍼블리셔 TOP 10에 이름을 올린 넷마블은, 오늘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은 준비 중인 판타지 아트 MMO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 네오)의 선발대를 모집하고, 티저 PV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서포터즈 개념의 ‘선발대’는 가입하면 ‘제2의 나라’ 소식지를 공식 사이트 내에서 확인할 수 있고, 선발대 포인트를 이용해 ‘제2의 나라’ 스페셜 굿즈, 온라인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포인트로 전용 코스튬 등 게임 아이템을 미리 마련할 수 있다.선발대 가입은 ‘제2의 나라’ 공식 사이트에서 휴대전화 번호만 기재하면 되며,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넷마블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0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분기 대비 두 계단 상승한 52위를 차지하며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스탁 회원 17만 명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넷마블은 BSTI 총 846.9점(1천점 만점)을 받았다.브랜드 주가지수는 608.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8.1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은 “넷마블은 상반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의 글로벌 런칭과 A3: 스틸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