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신한카드는 사업 영역에서의 AI 대전환(AI Transformation)을 실현하고자 ‘AI 5025’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AI 5025’란 AI를 활용해 오는 2025년까지 대고객 상담 커버리지를 50%까지 대체해내는 것을 목표로 상담 프로세스 전반을 개선해 나가는 신한카드의 프로젝트이다.사측은 단순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상담은 AI가 대체하고, 기존 상담인력은 난이도가 높은 상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카드발급·결제·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마케팅·리스크 관리 등에 이르기까지 카드 밸
[더퍼블릭=손세희 기자] 신한카드는 LG CNS 및 LG AI연구원과 함께 AI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협약식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과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 배경훈 LG AI연구원장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신한카드 본사에서 지난 26일 진행됐다.3사는 AI 공동연구를 통해 ▲신한카드 3100만 고객과 300만 가맹점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연계형 개인화 검색·추천·오퍼 관련 고객 서비스 상용화 ▲대내외 업무 효율화 관점의 AI 어시스턴트 시스템 구축 등의 과제를 수행
[더퍼블릭=박소연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KS-CQI ‘컨택센터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컨택센터 혁신상’은 고객 컨택센터와 관련된 기술, 서비스 부문에서의 혁신활동이 활발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신한은행은 ▲CEO리더십(경영철학, 조직문화) ▲혁신성(인력운용, 혁신성과) ▲고객만족(만족도 관리, 기술·서비스 사후관리) 등 주요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2023년 해당상을 수상한 기업은 ‘신한은행’과 ‘KT’ 두 곳 뿐이다.신한은행은 지난 11월 도입한 ‘신한금융그룹 통합
[더퍼블릭=최얼 기자]효성의 IT(정보통신) 계열사인 효성ITX가 자체기술로 개발한 콜 센터용 통합 솔루션인 ‘익스트림 커넥트(xtrmConnect)’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에대해 남경환 효성ITX 대표이사는 “DX(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사업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지난 20여년간 쌓아온 IT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DX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익스트림 커넥트는 교환 기능, 컴퓨터 기반 통신 통합 시스템, 자동 응답 시스템, 녹취 기능 등 콜센터 운영에 필요한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유플러스가 올해 2분기 유무선과 신사업 등 전체 사업 영역의 실적 개선을 이어가며 서비스매출 및 영업이익의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했다.LG유플러스는 올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서비스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2조 8971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영업수익)도 3조429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3% 늘어났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0% 상승한 2880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올해 2분기 영업이익 성장률은 전년 동기 일회성 인건비 지출에 따른 기저 효과가 일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현대해상은 고객이 자동차 사고 접수 시, ‘AI음성봇’이 사고초기 안심콜과 보상업무 진행사항을 전달해 주는 ‘자동차보상 AI음성안내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AI음성인식과 지능형 대화기술을 접목한 AI음성봇은 자동차사고 운전자에게는 계약사항, 할증기준 등을 안내하고 사고 피해자에게는 본인확인, 보상한도금액, 치료방법, 진단기간만료 등의 안내를 하게 된다.현대해상은 기존에도 AI음성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와 완전판매모니터링을 시행한 바 있으며, 이번에도 업계 최초로 자동차보상 업무에 AI음성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신한라이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평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1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KMAC은 고객 비대면 접점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기업의 서비스경쟁력을 제고하고자 2004년부터 매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이번 조사에서 신한라이프는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품질 부문에서 전문성과 신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LG유플러스는 우리금융그룹 계열 카드社 ‘우리카드’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인 ‘AI음성봇’을 제공했다고 6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2021년 우리카드의 콜인프라 고도화와 AI기반의 상담품질 관리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이번에는 AI음성봇 기반 디지털 상담 채널을 선보이며 금융권 AI고객센터 사업 선도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 AI음성봇은 LG유플러스 AI컨텍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솔루션 중 하나로,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 상담을 제공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 9월 시행 예정인 ‘안심전환대출’ 고객 상담에 음성봇을 활용해 AI 상담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안심전환대출’은 변동금리 대출을 낮은 고정금리 대출로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전환해주는 상품이다. 연말까지 금리가 계속 오를 것이 예고된 만큼 해당 상품에 문의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원활한 ‘안심전환대출’ 상담을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전화 문의와 신한 쏠(SOL)에서의 채팅 문의에 음성봇 ‘쏠리’와 챗봇 ‘오로라’를 통한 AI 상담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안심전
[더퍼블릭 = 최얼 기자] SK㈜ C&C가 오는 30일 ‘AI컨택센터의 진화, 휴먼과 AI의 협력’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AI컨택센터(AICC)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콜센터를 의미한다. AI 컨택센터 도입을 고민하거나 진화하는 컨택센터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등록사이트 ‘skdna2022.com’에서 신청가능하다. 웨비나에서 SK㈜ C&C는 다수의 AI 컨택센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AI 컨택센터 플랫폼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022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9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 및 초대 KSQI 고객감동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지수화 한 것으로 올해 조사는 54개 산업군 329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 상담사 재택근무 도입 ▲비금융 상담을 위한 특화상담고객센터 구축 추진 ▲상담사·AI음성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AI 음성기반의 AI콜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AI콜봇은 손님의 전화문의에 대해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판단하여,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원스톱으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음성봇 서비스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은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와 Public Cloud, 총 3가지 멀티 인공지능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탑재하여 자연어 처리 성능을 확보했다.황보현우 B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일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를 출범한다고 밝혔다.‘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는 퇴직연금 가입자가 직접 자산을 운용하는 확정기여형(DC) 및 개인형 퇴직연금(IRP)의 급성장과 올해 도입 예정인 디폴트 옵션 등 퇴직연금 시장 변화에 발맞춰 퇴직연금 전문센터를 확대한 서비스다. 특히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고객관리센터’에 PB출신의 베테랑 은퇴설계 컨설턴트와 행내 공모를 통해 선발된 투자 상담 우수직원(약 50명)을 통해 퇴직연금 가입 고객에게 포트폴리오 중심의 자산운용 및 관리에 대한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8일 한국표준협회(KSA)의 ‘2021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다.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 자체 모니터링 및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본원적 서비스 ▲물리적 환경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조사 대상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18일 자이냅스와 AI 기반 목소리 생성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이냅스는 챗봇과 음성봇에서 다양한 언어 데이터로 입력된 문장을 목소리로 표현하는 AI 기술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유도하는 자연어 이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중인 신한금융그룹의 전략적 투자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의 투자와 함께 진행됐으며 현재까지 약 1400억원의 투자를 진행해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신기술
[더퍼블릭 = 박소연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지난10일 여의도 사옥에서 페르소나AI와 ‘AI 기반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로보텔러를 이용해 가입상담부터 보험계약 체결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는 대고객 비대면 시스템을 개발한다. 한화손해보험은 TM계약 진행 단계에서 상담사 관리 아래 로보텔러가 상품 설명과 녹취를 수행하는 ▲스크립트 자동화, 가입설계 및 청약을 진행하는 ▲계약자동화와 로보텔러가 고객이 ARS 이용시 고객의 음성을 인식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하는 ▲ARS 고도화 등의 서비스를 내년 6월까지 단계적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1년 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8년 연속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한국 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의 체감 정도를 지수화해 그 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 조사는 48개 산업군 27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재택상담을 모델화해 비상상황 대응력을 높인 점 ▲AI음성봇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SKT는 사단법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프랜차이즈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KFA는 건전한 프랜차이즈 사업문화 정착과 국내 브랜드의 세계화 지원 등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 위해 1999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1100개 이상의 회원사로 구성된 단체다.SKT는 이번 MOU를 통해 KFA 소속 회원사에게 상권 특성 및 입점매력도를 분석해주는 상권 분석 솔루션 ‘맵틱스’와 AI상담기능 등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AI 컨택센터’ 서비스를 제공한다.SKT는 프랜차이즈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10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다.신한은행은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지난 3월 은행권 최초로 ‘재택상담’을 시행한 바 있다.아울
[더퍼블릭 = 김은배 기자] 현대해상은 AI음성인식과 지능형 대화기술을 접목한 ‘AI음성봇’을 통해 보험계약대출 서비스와 완전판매모니터링을 시행한다고 밝혔다.27일 현대해상에 따르면, 회사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AI음성봇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를 통해 가입자가 원하는 시간에 실제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하는 것처럼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3월, 금융위원회의 지정대리인 과제로 선정됐으며, 국내 인공지능 분야 스타트업인 ‘마인즈랩’과 함께 개발했다.아울러 월 1만 7천여 건에 달하는 ‘완전판매모니터링’에도 AI음성봇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