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김강석 기자] SSG닷컴이 올 한 해 입점 셀러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정부, 지방자치단체(이하 지자체)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동반성장 플랫폼 생태계 형성에 힘쓴 것으로 나타났다.SSG닷컴은 셀러 성장 프로그램 운영 및 지자체 지원사업 참여 확대 등으로 나타난 연간 동반성장 성과를 27일 공개했다.올 쓱닷컴 신규 셀러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지원에 힘입어 전년 대비 35% 늘었다.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셀러 수도 1,700여개사를 돌파했으며, 참여 셀러 평균 매출은 비참여 셀러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최근 체감온도가 영하로 떨어진 강추위로 ‘숏패딩’ 등 방한복을 찾는 고객이 늘면서 백화점들의 매출이 겨울 정기세일 기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롯데백화점은 지난달 17일부터 30일까지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20%가량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급격히 떨어진 기온에 겨울 외투를 장만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패션 매출이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올겨울 트렌드로 떠오른 숏패딩 인기에 힘입어 아웃도어 매출은 45% 신장했다.영패션(15%), 스포츠(25%), 남성패션(10%), 여성패션(10%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세계그룹은 2년 만에 돌아온 ‘2023 대한민국 쓱데이’가 대박 실적을 내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21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이 올해 11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의 매출은 지난 2021년 직전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1조7000억원을 기록했다.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2년 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해 계획 대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이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계열사 통합 할인행사 ‘쓱데이’를 진행하면서 자체 목표치(1조5000억원)를 웃돈 매출(1조7000억원)을 올리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신세계그룹은 ‘2023 대한민국 쓱데이’ 매출이 1조7000억원으로 2021년 행사 당시보다 22%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쓱데이는 지난해 이태원 참사 여파로 행사가 취소된 후 2년 만에 다시 열렸다.올해는 지난 13일 온라인 행사를 먼저 시작하고 17일부터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온라인 부문 매출은 오프라인 매출 대비 성장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1주일간 ‘SSG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상 소설(11월22일)과 미국 블랙 프라이데이(11월24일)를 맞아 다양한 카테고리의 겨울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봬 지난주 성황리에 끝난 쓱데이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사측에 따르면, 먼저 해외 직구 상품을 핫딜가에 만나볼 수 있다. 프리미엄 플랫폼 특성을 감안해 다양한 글로벌 명품 패션 및 뷰티 브랜드 직구 상품과 ‘압타밀’ ‘오쏘몰’, ‘쏜리서치’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 종료 3일을 남겨두고 라이브방송 및 오프라인 현장 이벤트 등 고객 참여 소통을 강화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말까지 ‘최저가 도전 상품’도 총 24개 선보일 예정이다.사측에 따르면, 행사가 종료되는 오는 19일까지 라이브방송은 총 14번 더 진행한다. 오전 10시, 오후 12시, 오후 6시, 오후 8시 등 매일 4번씩 진행하고, 마지막 날인 19일은 총 6번의 방송이 예정돼 있다.이날에는 ▲세제·물티슈 연합전 ▲폴햄 ▲아모레퍼시픽 ▲쿠첸을, 오는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이마트·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이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연중 최대 행사인 ‘2023 쓱데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올해 5년째를 맞은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해 고객들에게 최대의 혜택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 이마트 역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고 필요로 하는 주요 먹거리·생필품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이며, 매년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왔다.실제, 이마트는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지난 2019년 11월 2일 단 하루 동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백화점 업계가 고금리·고물가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올해 3분기까지 저조한 실적을 낸 가운데 겨울 세일행사 등으로 실적 뒤집기에 돌입했다. 단가가 높은 겨울 상품을 할인 판매해 연말 수요에서 반전을 노리고 있는 모습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백화점 4사가 겨울 상품 할인 행사 및 다양한 팝업 매장을 일제히 열어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롯데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정기 세일을 연다. 고물가 여파로 소비심리가 둔화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 이커머스 플랫폼 SSG닷컴과 W컨셉은 ‘쓱데이’ 첫날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구체적으로 지난 13일 매출과 상품 주문 회원 수는 2021년 쓱데이 첫날과 비교해 각각 42%, 20% 증가했다.구매 금액 기준 가장 많이 팔린 인기 상품은 ‘압타밀 분유’, ‘갤럭시탭 S8 플러스’,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 롱’, ‘에스티로더 홀리데이 리미티드 갈색병 50ml 세트’ 등이었다.부쩍 추워진 날씨에 월동용품을 준비하는 고객도 많았다. 판매 상위 상품에 ‘신일전자 팬히터’, ‘조지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이마트는 14일 공시를 통해 지난 3분기 별도 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52억 (약 5%) 증가한 110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총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2% 감소한 4조4386억원이다. 이마트 별도 영업이익이 성장세를 기록한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3분기 만이다.이마트는 물가 안정 기여 연중 프로젝트 ‘더 리미티드’ 등 고객 관점의 ‘상품 혁신’과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점포 리뉴얼’, 수익성 개선 노력에 따른 비용 효율화 등이 ‘본업 경쟁력 강화’에 효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노브랜드
[더퍼블릭=이유정 기자] 신세계그룹이 쓱데이 행사 첫 날을 맞아 13일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에서 그룹사 통합 라이브방송 및 다양한 현장 경품 이벤트가 준비된 '쓱 스테이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먼저 신세계그룹은 13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그룹사 통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특별 라이브방송은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시청 가능하며, 개그우먼 장도연이 진행을 맡는다.쓱라이브에서는 쇼핑축제 '대한민국 쓱데이'의 시작을 알리며 SSG닷컴, 조선호텔앤리조트,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13일 개막했다.‘고객에 대한 광적인 집중’을 핵심 가치로 삼는 신세계그룹이 1년간 준비한 행사답게 쓱데이에는 고객이 바로 체감할 수 있는 생활비 절감 혜택 그리고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즐길거리가 가득하다.외식 물가가 많이 올라 밥 사먹기 겁나는 직장인, 평소 구매를 망설였던 가전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주부 등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쓱데이 핫템 리스트’는 이미 화제만발이다.■ 햄버거 2900원 도시락 3500원 치킨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SSG닷컴과 W컨셉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쓱데이’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역대 최다 셀러가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쓱닷컴은 오직 쓱데이만을 위해 준비한 단독 상품과 차별화된 연중 최고 혜택을 선보이며, 더블유컨셉도 인기 브랜드와 협업해 만든 단독 기획 상품을 공개하고 장바구니 할인 쿠폰팩을 발행하는 등 흥행몰이에 나선다.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에 화제성 높은 단독 상품과 매일 발급하는 할인쿠폰, 특가 핫딜 및 특별 라이브방송으로 연중 최고 수준의 차별화 상품과 혜택을 선보인다는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신세계그룹은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 '2023 쓱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고 7일 밝혔다.쓱데이를 앞두고 이달 1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를 통해 개봉된 쓱데이 대표 상품에는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가 포함됐다. 또 언더마이카, 디앤써 등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인기가 높은 로보락까지 총망라돼 있다.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여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로 1일 SSG닷컴 이벤트 페이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SSG닷컴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메디힐’과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해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매출 확대와 전략적 브랜딩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구체적으로 ▷쓱닷컴 단독 상품 개발 ▷주력 신제품의 쓱닷컴 단독 선론칭 ▷마케팅 데이터 공유 통한 공동 마케팅 진행 ▷월 단위 브랜드 프로모션 기획 ▷ ‘쓱1DAY 배송(상온상품 익일배송)’ 서비스 제공 등 전방위적 협업 방안이 포함됐다.첫 프로젝트로 메디힐의 티트리 진정 장벽 앰플 신상품을 오는 1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이마트24가 삼청동점을 오는 19일까지 ‘쓱데이로 가는 급행열차 E쓱PRESS’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는 메인 슬로건에 맞춰 쓱데이에 탑승하기 위한 ‘급행열차 E쓱PRESS STATION’으로 기획됐다.이곳에서는 열차역처럼 꾸며진 팝업스토어 안에서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포토존에서 인증샷 촬영 후 바로 뽑아볼 수 있다.또 경품 행사 참여를 통해 조선호텔앤리조트 통합숙박권, 조선호텔 아리아 식사권,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G마켓·
[더퍼블릭=신한나 기자] SSG닷컴은 로렌스 맥콜레이 캐나다 농업농식품부 장관이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쓱닷컴 본사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로렌스 맥콜레이 장관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할인 행사로 자리매김한 ‘쓱데이’ 기간 동안 선보일 캐나다 대표 농특산물을 함께 살펴봤다. 이커머스 시장 내에서 인지도와 매출을 제고하기 위한 장기적 협업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SSG닷컴은 대한민국 쓱데이가 막을 올리는 13일부터 17일까지 ‘캐나다 식품 대전’ 행사를 연다. 소고기를 비롯한 농축산물과 과자, 밀가루, 메이플시럽 등 가공식품
[더퍼블릭=김강석 기자] SSG닷컴은 고객 장바구니 부담 줄이기에 힘을 보태는 '푸드 쓱세일' 행사를 오는 5일까지 연다고 1일 밝혔다.겨울 제철 과일을 특가에 선보인다. 제주감귤(3kg)과 샤인머스캣(1.5kg)을 각각 5900원에, 단감(5kg)은 8900원에 판매한다. 신품종 과일인 창조배, 시나노골드사과, 마이하트포도 등을 정가 대비 3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국내산 1등급 한우를 최대 반값에 내놓는다. 대구 명물 팔공상강한우를 안심(3만9900원), 등심(2만8910원), 채끝(3만4300원), 국거리(9500원)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이마트가 오는 27일부터 최대 3주간 여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샤인머스캣 100톤, 삼겹살·목살 200톤, 한우 등심·채끝만 22톤, 1+1 등 반값 수준 가격 행사만 70종에 달하는 대규모 행사다.사측에 따르면, 폭염, 집중호우 등 잦은 기상이변으로 여름 물가가 치솟는 이때, 이마트가 고객과의 약속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노력을 기울인다.대표적으로 이마트는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국내산 1등급 돈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40% 할인한 100g 1770원에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SSG닷컴은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한 ‘뷰티 쓱세일’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행사 시작 첫날과 이튿날은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에서 달성한 뷰티 매출을 넘어섰으며, 행사 전체 기간 뷰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5% 증가, 누적 판매량 역시 20만여개를 기록해 1분당 20여개의 상품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SSG닷컴이 진행하는 ‘쓱세일’은 카테고리를 선정해 신세계그룹 연중 최대 행사인 ‘쓱데이’ 수준의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