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LG유플러스를 비롯한 이동통신 3사(LG유플러스, SK텔레콤, KT)는 지난달 K-pop 대표 차트인 ‘써클차트’ 내 ‘V 컬러링 차트’를 신설한데 이어, 다양한 V 컬러링 관련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사측에 따르면, ‘V 컬러링’은 전화통화 연결 시 뮤직비디오, 스포츠, 캐릭터 등 고객이 설정한 영상을 수신자와 발신자에게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이번 V 컬러링 차트가 신설된 써클차트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공식 K-pop 차트로, 네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SK텔레콤은 KT, LG유플러스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V컬러링’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T팩토리와 KT애드샵플러스에 체험존을 구축해 서비스를 방문 체험하거나, V컬러링 콘텐츠를 설정한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V컬러링은 소비자가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제공하고 있다.이번 프로모션은 ‘빽투더2002!’라는 이름으로, 피처폰(일반폰
[더퍼블릭 = 최얼 기자]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음악·콘텐츠 분야 협업을 통해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이에대해 이석영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최고 수준의 음악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음악뿐 아니라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네이버와 함께 구상해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이태훈 네이버 뮤직서비스 책임 리더는 "네이버의 음악·콘텐츠 부문 경쟁력과 LG유플러스의 모바일 가입자·데이터가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바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SK텔레콤은 국내 이동통신 3사가 함께 제공하는 ‘V컬러링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싶은 사업자를 위한 마켓플레이스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마켓플레이스는 개인 혹은 법인 사업자라면 회원 가입 한 번만으로 손쉽게 영상을 V컬러링에 올리도록 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현재 V컬러링에선 아이돌·풍경·FUN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1만 3000여 개의 다양한 영상을 제공 중이다.SK텔레콤에 따르면, 사업자는 회원 가입 이후 최소 15초에서 58초 사이의 영상을 V컬러링에 제안하면 제작 가이드 검수와 계약 등 간단한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KT는 지난 27일 자사 이용자를 위한 뮤직 페스티벌 ‘2022 KT 보야지 투 자라섬’을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이 행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된 지 3년 만에 재개돼 약 2만5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고 회사는 전했다.KT에 따르면, 김범수와 에일리, 어반자카파, 다비치, 볼빨간사춘기, 조문근밴드, 24아워즈의 열정적인 무대는 불꽃축제와 함께 자라섬의 여름밤을 달구며 관람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또한, 반전 클럽 라운지 분위기의 듀얼버스, 체험과 포토존을 겸
[더퍼블릭 = 이유정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9월 추석을 앞두고 모바일 서비스를 장기간 사용한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모바일 이용기간과 결합 회선 수에 따라 선정된 최우수 이용자 3만5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LG생활건강 리튠 홍삼진 골드 ▲헤리티지 소비뇽 와인 ▲복순도가 막걸리 ▲CJ제일제당 명절 세트를 증정한다.우수 이용자 12만명에게 추첨을 통해 할리스 커피쿠폰, 요기요 할인쿠폰 제공과 일반 등급 이상의 모든 장기 이용자에게는 LG생활건강몰에서 사용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SK텔레콤은 숏폼 영상을 활용하는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을 업그레이드 한다고 2일 밝혔다. 요금은 그대로 유지하며 콘텐츠는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핵심이다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기존의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이용 부담이 크게 낮아진 만큼, 더욱 많은 고객들이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SKT는 기대했다.‘V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LG유플러스는 WHY NOT(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맞춤형 구독 서비스 ‘유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이낫 캠페인은 소비자 일상에 즐거운 변화를 만들기 위해 기존의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넘어 ‘선 넘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브랜드 활동을 의미한다는 설명이다. 와이낫 캠페인의 일환으로 LG유플러스는 원하지 않는 서비스도 가입해야 하는 불편함, 해지가 불편했던 소비자를 위해 “이런 게 왜 안돼?”라는 유플러스 WHY NOT 관점에서 ‘유독’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 유독은 온라인동영상
[더퍼블릭 = 임준 기자] SK텔레콤은 25일 온라인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5천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구독시장에 본격적인 출사표를 던졌다. 이 자리에서 SKT 유영상 MNO 사업 대표는 신규 구독 브랜드 ‘T우주’와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구독경제는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며 글로벌 구독시장은 ‘25년 3,000조원**, 국내 구독시장 역시 ‘25년 100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팬더믹 상황에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MZ 세대가 주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
[더퍼블릭 = 임준 기자]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협력해 5G MEC* 환경에서 첨단 ICT 기술을 통해 독립 운동의 역사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마법사진관 등 총 5종의 초실감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5G MEC(Mobile Edge Computing)은 통신 기지국에 데이터 처리, 저장을 위한 서버 등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물리적 전송 거리를 단축시켜 초고속, 초저지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을 말한다고 SK텔레콤은 설명했다.5종의 실감형 콘텐츠는 ▲슈퍼노바 기술 기반 마법사진관 ▲NUGU 적용 코딩 로봇
[더퍼블릭 = 임준 기자] SK텔레콤은 광복의 달 8월을 맞아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과 공동기획·제작한 총 5편의 V 컬러링 콘텐츠를 8월 2일(월)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V 컬러링은 나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발신자)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내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이통 3사 고객 모두가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한 서비스다라는 것이 SKT의 소개. V 컬러링 앱*(App.)에서 5,
[더퍼블릭 = 임준 기자] SK텔레콤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이동통신부문에서 2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조사 시작 이후 연속 1위를 유지한 기업은 SKT가 유일하다.또한, SKT ICT 패밀리 5개社가 관련 6개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 서비스품질 우위를 자랑했다. SK브로드밴드는 초고속인터넷 단독 1위 및 7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IPTV는 조사 이래 첫 단독 1위,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A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SK텔레콤은 27일 KT, LG U+와 손잡고 ‘V 컬러링’의 이동통신사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24일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V 컬러링’을 최초로 선보인 후 오는 2021년 1월 22일 KT 고객들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이번 공동 서비스의 시작으로 LG U+ 고객들도 V 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통신사 관계없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V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KT는 LGU+가 보이는 영상 통화연결음 ‘V컬러링’ 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오는 27일부터 모든 국내 통신사 고객이면 누구나 V컬러링을 이용할 수 있다고 26일 밝혔다.V컬러링은 고객이 설정한 짧고 간결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본인에게 전화한 상대방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다. 최신 뮤직비디오, 인기 영상을 비롯해 직접 촬영한 영상을 이용할 수 있다. LGU+ 고객들은 오는 27일부터 V컬러링 앱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더퍼블릭=김수호 기자] LG유플러스는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V컬러링)’ 서비스를 오는 27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V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연결음’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진일보 된 개념이다. V컬러링 앱에서 약 4000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LG유플러스 고객들은 오는 27
[더퍼블릭 = 임준 기자] KT가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홈페이지 ‘KT샵’에서 삼성전자 ‘갤럭시 점프(Jump)’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갤럭시 점프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하는 30만원대 5G 스마트폰으로 KT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공식 출시 일은 21일이다.갤럭시 점프는 6.5인치 대화면, 128GB 메모리, 5000mAh 배터리를 지원하며, 삼성페이, 측면 지문인식 등 합리적 가격에도 각종 편의기능을 갖췄다. 또한 지문이 묻지 않는 매트한 무광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이 강조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SKT는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13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사전 예약 후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23일이다.‘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춰, 성능과 보안 양쪽 모두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SKT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NCSI 24년 연속 1위는 고객만족도 조사 대상 전 산업부문 중 최장수 기록이다.1998년 국내에 첫 도입된 NCSI 조사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한 NCSI 조사는 세계 각국에서도 널리 활용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특히,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SKT는 자사 구독 서비스인 V컬러링을통해 1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줍깅’을 장려하는 ES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줍깅’ 이란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줍다+조깅’의 줄임말로, 스웨덴을 중심으로 시작해 건강과 환경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사회적 챌린지다. 유럽권에서는 스웨덴어의 줍다와 영어의 달리기의 합성어인 ‘플로깅’으로도 불린다. 쓰레기를 주우면서 조깅을 하면 운동 효과가 배가돼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한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V컬러링앱에서 줍깅 관련 영상을 다운로드
[더퍼블릭=최태우 기자]SKT 사옥 로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 작가들을 위한 특별한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SK텔레콤은 서울 중구 을지로 본사와 대전서구 문정로 둔산 사옥에 설치한 미디어 월을 활용해 예술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SKT는 그림, 행위예술 등 다양한 형식의 예술 작품을 관람객이 보다 생동감 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음악 등을 넣은 미디어 아트 형태로 제작해 사옥 내ㆍ외부에 설치된 미디어 월에서 전시한다.전시 작품은 예술 분야의 사회적 기업들에게 추천 받아 매월 새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