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의회 ‘진천미래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진천군의회 ‘진천미래발전연구회’,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기자명 조길현
  • 입력 2021.09.15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조길현 기자] 진천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진천미래발전연구회’가 15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15일 오후 군의회 소회의실에서 ‘진천미래발전연구회’는 박양규 대표의원을 비롯해 김성우 의장, 임정구 부의장, 장동현·이재명·유후재 의원과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산업기술원의 이성현 연구원과 김유리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거진천 이미지를 품은 진천군 미래발전방안’ 중간보고를 진행했다.

지난 8월 6일 서면으로 이루어진 착수보고에 이은 이번 중간보고회는 △개회 및 소개 △용역중간보고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의 순서로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중간보고회에서는 진천군의 높은 지역경제 성장에 비해 낮은 삶의 만족도로 지역부민의 행복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새로운 지역발전정책 수립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진천군 친환경 지역발전정책 발향, 생거진천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방안, 생거진천 생활프로그램 확대방안(문화예술, 평생학습, 생활체육, 여가활동 분야) 등을 제시하며 연구용역의 진척 상황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박양규 대표의원은 “중간보고회를 통해 진천군이 나아가야 할 친환경적 미래발전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진천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연구결과가 진천군 정책 추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미래발전연구회는 진천군의회 의원 7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천군 미래발전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은 지난 7월 계약체결 후 오는 10월 25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된다.

더퍼블릭 / 조길현 times1920@hanmail.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