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임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유급 휴가 도입

위메프, 임직원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유급 휴가 도입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5.27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위메프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모든 임직원들에게 이틀간 유급휴가를 부여한다고 27일 밝혔다.

백신을 접종한 임직원이 이상 징후로 근무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을 예방하고 빠른 회복을 도와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든다는 취지다.

특히 27일 오후부터 ‘노쇼’ 백신을 간편하게 당일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됨에 따라 이를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백신휴가는 위메프 전사공동협의체 ‘원더웍스’에서 사원대표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결과다.

위메프는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백신 휴가 제도를 공지하고 임직원들의 백신 휴가 사용을 독려했다.

백신 휴가는 1·2차 접종 당일 및 접종 다음날까지 각각 2일, 총 4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발열, 통증과 같은 이상 징후가 있는 직원은 의사소견서 등 별도 서류 제출 없이 휴가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백신접종과 관련한 휴가는 연차를 소진하지 않는 유급 휴가를 적용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직후인 지난해 2월 선제적으로 재택근무를 단행한데 이어 임직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백신 휴가 제도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이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업무에 복귀할 수 있도록 백신 휴가 사용을 적극 장려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위메프]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thflwlffjahdrmf@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thflwlffjahdrmf@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