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밥’ 열풍 지코바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식 입점

‘치밥’ 열풍 지코바치킨, ‘카카오톡 선물하기’ 공식 입점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05.26 14: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 업체인 지코바(대표 구재철)가 지난 22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지코바치킨은 일반적으로 기름에 튀긴 프라이드 치킨 대신 닭고기를 구워 기름기를 제거하여 담백한 맛에 고유의 소스를 첨가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치킨과 소스에 밥을 곁들여 먹는 이색 메뉴 ‘치밥’을 선보임으로써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소개가 되며 대한민국에 '치밥' 열풍이 일어나고 있다.

지코바치킨의 관계자는 "치밥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음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한 것은 물론 마니아층을 형성했고, 이로 인해 모바일 쿠폰을 이용해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을 많이 받아왔다"며 "본격적인 모바일 쿠폰 시장 진출을 위해 외식 사업자를 위한 푸드테크 기업인 CNTTECH 및 파트너사인 혼밥인의만찬과의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지코바치킨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입점하게 되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검색창에 ‘지코바’를 입력하거나 브랜드 카테고리의 모바일 교환권 ‘치킨’ 탭에서 소금구이, 양념구이 등의 대표 메뉴를 손쉽게 구입 또는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

혼밥인의만찬(대표 전성균)은 “최근 모바일 쿠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사이에서도  모바일 쿠폰 시장 진출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었다"며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포스트 코로나,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접어들며 모바일 쿠폰 시장 진출은 안정적인 매출 확보를 위한 필수 요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기술 창업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를 통해 보육된 혼밥인의만찬은 작년 9월 프랜차이즈 외식 브랜드에 최적화된 모바일 쿠폰 솔루션 브랜드 ‘트루쿠폰’을 출시한 바 있다. 다양한 브랜드의 모바일 쿠폰 시장 진출 지원과 더불어 모바일 앱이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을 통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