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쏟아지는 서초구, ‘해링턴 타워 서초 오피스텔’ 분양 앞둬

개발호재 쏟아지는 서초구, ‘해링턴 타워 서초 오피스텔’ 분양 앞둬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3.05 13: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해링턴 타워 서초 투시도 (사진 제공: 효성중공업)

 

교통·교육·생활편의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잘 구축된 강남 노른자위에 서초구 개발 수혜까지 기대되는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어 강남권 일대가 '핫'하다. 해링턴 타워 서초 오피스텔이 그 주인공으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일대에 3월중 공급 예정이며 시공사는 효성중공업이다. 

이 오피스텔은 서울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이 도보 2~3분 거리의 역세권인 데다 강남의 업무중심지여서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2인 가구 선호도가 높은 2룸형 위주의 주거용 상품으로 꾸며져 무주택자나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몰리고 있다.

무엇보다도 해링턴 타워 서초 오피스텔 주변에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서초동 옛 정보사령부 부지에는 대규모 문화 및 첨단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며, 서초역에서 강남역을 잇는 서초대로 주변의 롯데칠성 부지에는 판매·업무·문화시설 등을 갖춘 복합단지가 들어설 계획이다. 이외에도 양재·우면·개포동 일대가 R&CD 특구로 지정돼 개발을 앞두고 있다.

주변으로 편의시설은 물론 문화공간, 녹지까지 풍부해 삶의 질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까운 거리에 국제전자센터,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이 있으며 예술의전당, 한전아트센터, 국립중앙도서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인근에 우면산 둘레길, 우면산도시자연공원 등 쾌적한 녹지공간도 갖췄다.

해링턴 타워 서초가 들어서는 서초구 일대는 강남역 중심업무지구, 삼성타운 등 국내 최대 오피스타운 및 상업시설 등이 밀집된 지역이다. 이외에도 서초 법조타운, 외교센터, 서초구청 등 행정기관과 서울교대,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 임대수요가 꾸준한 지역으로 꼽힌다.

특히 해링턴 타워 서초는 실거주자 주거 선호도를 반영해 1~2룸형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각 실은 통풍과 채광에 유리하게 설계됐으며 원룸형을 포함한 대부분의 호실에 붙박이장이 무상 제공된다. 또한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ㄷ’자형 주방(투룸형) 및 워크인 드레스룸(일부호실) 등을 마련했다.

한편 해링턴 타워 서초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마련된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