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창업지원단, ‘2021 피칭·집중 멘토링 데이’ 진행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1 피칭·집중 멘토링 데이’ 진행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4.07 1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왼쪽부터)송진우 창업지원단장과 심사를 맡은 김성신, 정연배, 박용근 대표

[더퍼블릭=최태우 기자] 세종대학교는 창업지원단이 학생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1 피칭·집중 멘토링 데이’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도출된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총 49명이 16팀을 구성해 참가했다.

세종 피칭·멘토링 데이는 지난 24일에, 최종 심사는 31일에 진행됐다. 네 명의 전문 멘토 위원이 15분씩 팀별 순환식 멘토링을 진행했고, 사전에 제출된 학생들의 사업 계획서를 바탕으로 각 팀별로 7분의 발표와 멘토의 피드백이 8분간 이뤄졌다.

최종 심사는 웹엑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뤄졌으며, 참가팀이 5분간의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한 후 5분간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창업을 위한 준비성 ▲창업 사업화 계획의 실현 가능성 ▲창업아이템의 구현 가능성 ▲창업팀 역량이었다.

대상은 ‘아트 전통주 정기구독 서비스’라는 주제로 발표한 ‘주간감성 팀’이 수상했다. ‘주간감성’은 술과 감성 그 가운데에서 특별한 매개체 역할을 하자는 의미다. 실제로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학생들이 창업해 운영 중인 회사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었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정재훈(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19학번) 학생은 “창업지원단에서 멘토링 기회에 더불어 대상까지 수상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멘토링을 토대로 더욱 성장하는 주간감성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세종대]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