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수도권 최대 8명·비수도권 최대 10명 사적모임 허용

18일부터 수도권 최대 8명·비수도권 최대 10명 사적모임 허용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0.15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김부겸총리(이미지-연합뉴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사적모임 인원이 18일부터 백신접종자 4명을 포함해, 수도권 8명, 비수도권 10명으로 허용범위가 확대된다. 

15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방역지침 조정안을 발표했다.

김 총리는 "4단계 지역에서는 저녁 6시 전후 구분 없이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모임을 허용한다"며 "3단계 지역에서는 접종 완료자 2명을 추가로 허용해 최대 10명까지 모임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제까지는 식당과 카페에만 적용해 오던 완화된 사적모임 인원 기준을 다른 다중이용시설에도 차별 없이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이로써 수도권 및 비수도권의 모든 시설에서 각각 최대 8명(수도권), 10명(비수도권) 모임이 가능해진다는것.

특히 스터디카페 및 도서실 같은 경우는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고려해 12시 까지 허용되며,무관중으로 진행됐던 실외 스포츠 경기의 경우 백신접종완료자에 한해 전체 수용인원의 30% 까지 입장 가능하다. 

이처럼 방역조치를 일부 완화하지만, 거리두기 단계 자체는 이제까지 유효하게 작용 한다. 

 이번 조정안에 대해 김 총리는"예방접종 완료자를 중심으로 방역수칙을 완화해 감염의 위험성은 줄이면서도 일상회복에 한 발 더 다가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한글날 연휴의 여파를 지켜봐야 하고 가을 단풍철도 남아있어 아직은 안심하기 이르지만 추석 연휴 이후 급증했던 확진자 수가 최근 들어 조금씩 감소하는 모습"이라며 "이르면 내주 중에 '전국민 70% 백신접종'도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