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인재 육성 모범 중소기업' 신청 접수

정부, '인재 육성 모범 중소기업' 신청 접수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1.03.22 23: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2일부터 4월16일까지, 중기부 누리집
일반유흥주점업 등 제외한 모든 중소기업 대상
서면·현장평가 및 심의위원회 통해 선정
중기부, "인재에 투자·육성하는 중소기업 확산 위해 노력"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2021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을 위해 3월 22일부터 4월 16일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중기부는 지난 2014년부터 근로자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생산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키고 그 성과를 보상·공유해 근로자와 함께 성장해 나가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으로 지정, 현재까지 총 1,609개사가 지정됐으며, 올해 280개사 내외를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일반유흥주점업 등을 제외한 모든 중소기업이며, 특히 올해는 일반 국민이 인재육성 우수기업을 추천하는 ‘국민 추천제’를 신규 도입한다.

 

‘국민 추천제’를 통한 추천은 중기부 누리집 내 ‘정책 → 국민추천 →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에 접속해 인재를 육성·투자하는 우수 중소기업을 3월 22일부터 4월 9일까지 국민이 직접 추천하면 된다.

 

최종 지정된 기업은 지정서와 현판 제공, 워크넷의 인재육성형 전용채용관 입점 지원, 인재육성 우수 사례집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 5점 가점부여, 일자리 창출 촉진 자금 신청, 병역지정업체 선정평가 시 2점 우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연수사업 참여 시 연수비용 50%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중기부 정책 담당자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지정제도를 통해 중소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더 나아가 중소기업에 우수한 인재가 유입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인재에 투자하고 적극 육성하는 중소기업이 더욱 확산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