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그에 따른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설 명절을 앞두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농축수산식품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마음이음마켓’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이음마켓’은 지자체 및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 및 청년창업농 제품 등으로 구성된 340여 개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전자 상품모음집(e-catalogue)이다.
해당 모음집에는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은 지역 특산품 220여 개, 우수한 식품의 계승발전을 위해 국가가 지정한 식품명인이 만드는 감홍로, 한과종합세트 등 28개 상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경영활동 경력이 3년 미만으로 짧은 청년 창업농이 생산한 27여 개 상품도 함께 수록했다.
현재 농식품부 및 해양수산부, 행정안전부(내고장 알리미),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자체 누리집에 ‘마음이음마켓’을 올려서 안내하고 있으며, 구매를 원하는 업체.일반 국민은 위의 기관 누리집 또는 포털에서 ‘우리 농식품 설 선물세트’를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농식품부는 농협과 협업으로 1월 18일부터 전국의 농협 현금입출금기를 통한 홍보 등을 전개하여 설 명절 계기 우리 농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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