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윤 국회의원“공공형어린이집 지원법 복지위 법안소위 통과”

강기윤 국회의원“공공형어린이집 지원법 복지위 법안소위 통과”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3.02 2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회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경남 창원시 성산구보건복지위원회 간사)은 2일 "공공형어린이집 지원 법안이 지난 2월 2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이하 보복위법안소위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강 의원에 따르면 보복위는 제2법안소위 심사에서 영유아보육법일부개정법률안을 수정통과 시켰다.
 
이와 관련, 정부는 높은 수준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1년 7월부터 일정요건을 갖춘 민간·가정어린이집 등을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하여 교사 수반 수아동현원 등에 따라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공공형어린이집 지원사업은 법적근거 없이 보육지침이나 업무매뉴얼로만 규정되어 공공형어린이집 위상과 지원사업 안전성이 떨어지고각 시·도별 예산 범위 내에서 선정 및 지원토록 해 공공형어린이집 선정 및 지원금의 편차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이 제기돼 왔다.
 
이에 강 의원은 공공형어린이집 지원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을 위하여 보건복지부로 하여금 공공형어린이집 지정 및 운영에 필요한 지원에 관한 법적 근거 마련하는 영유아보육법일부개정법률안을 작년 12월에 대표발의 한 바 있다.

강 의원은 국공립어린이집만으로는 보육공공성을 확보할 수 없기에 정부는 우수한 민간·가정어린이집을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그런데 예산사업임에도 법적근거가 없어 정책·지역 등 여러 영향을 받는 상황이었다이번 개정안을 통해 법령에 기반한 공공형어린이집의 안정적 지원으로 보육 공공성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7@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