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6회 온라인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열어

고용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6회 온라인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열어

  • 기자명 김정수
  • 입력 2020.11.18 22: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 뉴노멀 시대 연구작 138점 전시
3~4학년 작품 전시... ‘산학협력 페스티벌’
"문제해결능력 및 창의·융합역량 갖춘 실천공학 인재 양성"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6회 온라인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웹포스터 [ 고용노동부 / 더퍼블릭 ]

 

 

 

충남 천안에 위치한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특성화된 공학교육모델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졸업연구작품 138점을 한데 모아 전시한다고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밝혔다.

 

한국기술교육대의 이번 온라인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11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온라인을 통해 ‘New Normal Era’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한국기술교육대 교무처장은 “이번 전시회는 온라인을 통해 작품별로 시연 장면과 적용기술‧활용성 등에 대한 설명이 담긴 작품소개 영상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관람할 수 있으며, 일반인 및 고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라인 참여 이벤트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실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자동차, 전기‧전자, 로봇, 컴퓨터, 디자인, 건축, 에너지, 화학 분야 등 총 138개의 작품이 전시되며, 이 중에는 산학연계작품, 지역사회연계작품, 다학제(융합)작품, 졸업연구 집중학기제 작품 등 49점이 포함되어있다.

 

한국기술교육대의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3~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한국기술교육대의 대표적인 공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졸업 필수 요건 중 하나다.

 

전시회 기간 중 24일(화)에는 링크플러스(LINC+) 사업단 주관으로 한국기술교육대 가족회사 임직원,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2020 산학협력 페스티벌’과 재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옥션마켓’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은 “본교의 이번 졸업연구작품전시회는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융합역량을 갖춘 실천공학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최대의 공학교육 축제다. 뉴노멀 시대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인재들이 열정으로 완성한 작품들을 현장감 있게 관람하시고 많은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정수 기자 kjs@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정수 kjs@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