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공식 SNS채널로 트랜드 반영한 금융정보 제공할 것”

신한은행 “공식 SNS채널로 트랜드 반영한 금융정보 제공할 것”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11.05 1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지난 31일 기준 공식 SNS 채널 팔로워가 총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지난해 7월 공식 SNS 팔로워가 150만명을 돌파한 이후 페이스북 126만명, 인스타그램 26만명, 카카오스토리 12만명, 유튜브 33만명, 네이버포스트 6만명 등 팔로우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은 지난 7월 세계적인 댄서 아이키(Aiki)와 헤이영 댄스 챌린지를 진행해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8월부터 은행원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두근두근 뱅뱅(Bank Bank)을 12월까지 매월 정기 연재 중이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MZ세대의 재테크 관심을 반영해 지난 3월 행내 전문가와 함께하는 ‘아는 행님, 또 오건영’을 선보여 금융 용어나 경제 상황을 알기 쉽게 설명했고 가성비 맛집 콘텐츠 ‘싸대기2(싸고 대박 기가막힌 맛집)’를 전국구로 확장해 재미는 물론 소상공인 활성화에 의미가 더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은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고객이 금융에 바라는 편리성, 안정성, 혁신성을 담은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선포한 바 있다”며 “신한은행 SNS가 시중은행 최초로 200만 팔로워를 돌파할 수 있었던 건 고객 여러분들의 사랑과 관심 덕분이고 앞으로도 최신 트랜드를 반영해 MZ세대에게 필요한 금융정보와 재테크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공식 SNS채널 팔로워 200만명 돌파에 대한 고객감사의 의미로 11월 5일부터 14일까지 신한은행 공식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2(백)만큼 2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공식 SNS 200만 돌파 기념 축하메세지와 신한은행 SNS에 바라는 점 댓글 달기로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