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고발 사주? 박지원에 의한 정치공작 사주…조성은‧朴, 지난 8일에도 만났다는 제보 있어”

권성동 “고발 사주? 박지원에 의한 정치공작 사주…조성은‧朴, 지난 8일에도 만났다는 제보 있어”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9.13 1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13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열린 정치 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김부겸 국무총리에게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과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이른바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13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의한 고발 사주가 아니라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에 의한 정치공작 사주”라고 직격했다.

권성동 의원이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정부질문에서 김부겸 국무총리를 상대로 “제보자 조성은 씨의 SBS 인터뷰는 박지원 원장이 (정치공작에)개입했음을 은연중에 실토한 것”이라며 이와 같이 말했다.

권 의원은 “제보 받은 바에 의하면 박지원 원장과 가까웠던 전직 의원은 조 씨가 이 사건 관련 자료를 (뉴스버스)보도 전에 박 원장에게 사전에 보내줬다고 얘기하는 것을 들었다고 하는데, 이런 얘기를 들어본 적 있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부겸 총리는 “전혀 금시초문”이라고 답했다.

권 의원은 “뉴스버스 이진동 발행인은 JTBC에서 조 씨와 의견차이가 있었다고 얘기했다. 이것을 보면 조성은 씨와 앞뒤가 딱딱 들어맞는다”며 “소위 고발 사주 의혹을 (빨리)보도하려 했던 것은 뉴스버스 식이고, 이걸 좀 늦춰서 대선에 임박한 시점에 보도하려 했던 것은 박지원 원장 측”이라고 주장했다.

조 씨는 전날(12일) SBS와의 인터뷰에서 “이진동 기자(뉴스버스 발행인)가 ‘치자’ 이런 식으로 결정을 했던 날짜(9월 2일)고 그래서 제가 사고라고 표현했다”며 “만약 이 기자가 10월달을 선택했다면 10월이 됐을 거고, 12월이 됐으면 12월이 됐을 텐데 이 날짜와 전혀 연관이 없다”고 말했다.

“윤석열 사주 정황증거 제시 못해…이재명 캠프, 일찍 나와서 당황했다는 얘기 들려”

권 의원은 <뉴스버스> 등이 윤석열 전 총장이 사주했다는 조그마한 정황증거도 제시하지 못했다고 꼬집었다.


권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은 윤 전 총장이 지시했느냐 사주했느냐가 핵심인데, 사주를 주장하려면 윤 총장이 사주했다는 조그마한 정황증거라도 제시해야 한다”며 “뉴스버스 보도고 그렇고 윤석열이 관여했다는 정황증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여권이 공격하는 유일한 근거가 뭐냐? ‘손준성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윤석열 총장의 최측근이다. 그래서 손 검사가 한 일을 총장이 모를 리 없겠다’라는 추정이 기반하고 있는 것인데, 손 검사 최측근이라는 주장은 그 당시 만들어진 게 아니라 사후에 만들어진 정치프레임”이라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작년 1월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총장을 식물총장으로 만들기 위해 대검 실무진을 다 교체했다”며 “그런데 2월 8일 발령받은 손 검사가 2달도 채 안 된 시기에 윤 총장의 최측근이 됐다? 추미애가 인사한 사람이? 이거 믿을 사람 누가 있겠느냐”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권 의원은 고발 사주 의혹을 정권 사건에 빗대 정치적 공격이라고 반발했다.

권 의원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으로 누가 재미를 봤겠느냐?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가 (지난 2017년 대선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의)수행팀장인데 2년 확정 판결을 받았다. 그럼 수혜자가, 최대 이익을 본 사람은 문재인 후보”라며 “이 사건을 갖고 문재인 후보 여론조작 사주 의혹이라 부르나”라고 따졌다.

이어 “청와대 울산시장 부정선거 사건으로 한병도‧백원우 등 청와대 비서관 6명이 기소됐다. 이 사건으로 이익을 본 사람이 누구인가? 한병도 인가? 문재인 대통령인가”라며 “이 사건 갖고 문 대통령이 사주했다고 비판하면 받아들일 수 있겠느냐”고 거듭 따졌다.

나아가 “월성원전 1호기 경제성평가 조작 사건으로 문재인 정부 초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청와대 산업정책 비서관이 기소됐다. 이 사건을 문 대통령이 사주했다고 주장하면 받아들이겠나”라고 했다.

권 의원은 “열거한 사건들은 확정 판결을 받았거나 기소된 사건들”이라며 “그런데 이 사건들하고 문 대통령하고의 연관성을 다 부인하는 게 여권 아닌가. (윤 전 총장이)사주했다는 아무런 정황증거가 없는 상태에서 (손준성 검사가 직책상)최측근이란 이유만으로 사주했다고 정치적 공격을 하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인가”라고 일갈했다.

권 의원은 또 “모 언론사의 정보보고에 의하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캠프에서도 이 사건 관련자료를 입수해서 터트리려고 했는데 너무 빨리 나갔다고 한다”며 “윤석열 후보가 국민의힘 공식후보로 확정된 다음에 하려고 했는데, 일찍 나와서 당황했다는 얘기가 들려온다”고 말했다.

“제보자 자금 출처 좀 이상하지 않나…정치공작으로 흥한 정권, 정치공작으로 망한다”

권 의원은 제보자 조성은 씨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권 의원은 “조 씨는 회사운영하면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1000만원 대출받아서 다 연체하고 있다. 미납된 국세가 500만원이다. 또 금년에 고급 외제차를 구입했고, 서울 용산의 고급 아파트 겸 오피스텔로 이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정도 재력 있는 사람이 돈 1000만원, 500만원이 없어서 신용불량상태에 빠졌다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 이 자금 출처 좀 이상하지 않느냐”고 물었다.

이에 김 총리는 “이 개인(조 씨)에 대해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답변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지난 12일자 <뉴데일리> 단독 보도에 따르면, 조 씨가 대표로 있는 회사 ‘올마이티미디어’는 대출 연체 및 세금체납 등으로 부실등급인 것으로 전해졌다.

권 의원은 “윤석열 후보가 고발 사주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했던 지난 8일에도 두 사람(박 원장과 조씨)이 만났다는 제보가 있다”고도 했다.

권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한 인터넷매체에서 시작된 의혹 보도는 이제 명백한 정치공작이자 국정원의 대선개입 사건으로 흐르고 있다. 제보자와 박지원 원장의 수상한 관계가 하나씩 나씩 드러나고 있다. 이들이 언론보도 시기를 상의했다는 사실도 밝혀지고 있다”며 “고발 사주로 위장한 국정원장 대선개입의 불법 정치공작 사건은 민주당과 검찰, 공수처, 국정원이 모두 가세한 목적은 오로지 ‘윤석열 죽이기’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규정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얕은 생각을 버리고 실체적 진실을 빨리 밝혀주시길 바란다. 정치공작으로 흥한 정권, 정치공작으로 망한다”며 “현명한 우리 국민들은 제대로 판단할 것”이라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