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청년문제해결사 요즘것들연구소…오는 6일 시즌2 시작

국민의힘 청년문제해결사 요즘것들연구소…오는 6일 시즌2 시작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7.05 19: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민의힘 청년문제해결사 ‘요즘것들연구소(이하 요연)’ 시즌2가 오는 6일 출범한다. 시즌2는 이영 연구소장을 비롯하여 김병욱, 천하람, 김재섭 부소장이 주축을 이뤘다.


이는 ‘청년문제 해결사’를 기치로 ‘꼰대’와 ‘요즘것들’의 세대차이 극복과 청년 문제에 대한 이해와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 출범했다. 시즌1에서는 이준석 당 대표와 하태경 의원을 비롯한 국민의힘 원내외 친(親) 청년 인사들을 중심으로 인천국제공항공사 로또 취업 성토대회, 검사의 길 청년들에게 묻다, 디지털 성범죄(알페스) 대응 방안 모색 등 2030세대가 관심 갖는 다양한 현안을 다뤘다. 

이러한 왕성한 활동은 지난 서울‧부산시장 재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청년층의 지지를 받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시즌2 출범식에서는 이영 소장과 하태경 전 소장의 인사말,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서 유튜브 ‘여의도영TV’ 라이브를 통해 실시간 질문·답변을 통해 시즌2의 활동방향에 대한 토크를 할 예정이다.

시즌2 소장을 맡은 이영 의원은 “요즘것들연구소 시즌1이 2030세대의 현안에 귀 기울이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시즌2는 2030세대들의 목소리로 정권교체를 이뤄내고 나아가 미래 대한민국의 청년 비전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