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1순위 청약 조건은?

대우건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1순위 청약 조건은?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3.16 1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대우건설이 전남 광양시 황금지구에 들어서는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의 1순위 청약을 4월 중 진행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2019년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인 광양시 첫 브랜드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대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다.

단지는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 아파트 6개동으로 총 565세대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로는 ▲84㎡ 166세대 ▲117㎡A 320세대 ▲117㎡B 75세대 ▲129㎡PH 4세대로, 약 71%가 대형 평형대로 공급되는 것이 특징이다.

황금지구는 원형 형태를 이루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GFEZ)의 중심지로 포스코 광양제철소, 여수광양항만공사, 신금산업단지, 해룡일반산업단지 등 반경 10km 이내 주요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여기에 더해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남해고속도로, 동순천IC와 광양IC가 인접해 여수-광양-순천은 물론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광양시는 작년 12월, 여수, 순천과 함께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LTV, DTI의 제한과 더불어 전매제한, 1순위 청약자격 등에서도 규제를 받는다.

규제로 인한 투자심리 위축 및 불안요소가 존재하지만, 실수요자는 청약 당첨 확률이 상승되는 등의 역풍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의 1순위 청약 조건은 전라남도 및 광주광역시를 포함한 광양시 거주자중 청약 통장이 가입해 2년 경과, 무주택이거나 1주택 소유(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한 세대주만 가능하다.

또한 5년 이내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청약 가점제, 추첨제 선정기준, 특별공급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 푸르지오 더 센트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광양 푸르지오 더센트럴은 대표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홍보관은 광양시 중마중앙로에 위치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예약을 통한 방문 상담만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3월 중 중마터미널 주차장 부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