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블록체인 적용 금융서비스위해 람다256과 맞손

KB국민은행, 블록체인 적용 금융서비스위해 람다256과 맞손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2.03.02 1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8일 KB국민은행 IT센터에서 열린 '블록체인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왼쪽)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와 (오른쪽)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8일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전문 기업 람다256(대표이사 박재현)과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 IT센터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은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와 박재현 람다256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람다256은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사로 가상자산 사업자의 트래블룰 준수를 돕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업무협약은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 및 파일럿 과제 수행 ▲금융 업무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랫폼과 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블록체인 기술 발전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공동 연구 및 협력 체계 마련 등이 주 내용이다.

윤진수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대표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 부담이 높은 업무에 우선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금융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활용 비중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NFT, CBDC 등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대비해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 이에 필요한 플랫폼 구축과 생태계를 함께 조성할 방침이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