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국회의원, 교육부장관에게 ‘교육분야 코로나 대책’ 질의

김철민 국회의원, 교육부장관에게 ‘교육분야 코로나 대책’ 질의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2.17 1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더불어민주당 김철민 의원(국회 교육위원회, 안산상록을)은 어제(16일) 국회 교육위원회에서 유은혜 교육부장관을 상대로 교육부의 새학기 등교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학습결손 해소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김철민 의원은 먼저 등교수업 확대를 위한 교직원의 안전 확보를 요구했다. 김 의원은 “등교수업 확대는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조치지만 최우선의 목표는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것”이라며 “다수의 학생들과 접촉하는 교직원들이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만큼 시급히 안전 대책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김의원은 교직원에게 백신 우선 접종을 권고한 미국 질병통제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 CDC)의 사례를 언급하며 교직원 백신접종 계획에 대해 질의하고, 백신접종 지연에 대비한 교직원 보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한편 코로나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 대책과 관련해서는 "코로나발 학습격차는 단순한 ‘학습격차’가 아니라 학교 공백으로 인한 ‘학습결손’”이라며 “지금 누적된 학습결손이 해소되지 않으면 장기적으로 국가경쟁력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철민 의원은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학생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우려스럽다”며 “앞으로도 면밀히 교육 현안을 점검하고 관련 대책을 마련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공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7@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