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문화·예술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문화·예술 프로그램 협업 실무협의회’ 발족

강릉시 문화·예술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문화·예술 프로그램 협업 실무협의회’ 발족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0.12.11 18: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강릉지역 문화·예술·평생교육 지원 기관·단체들이 ‘문화·예술 프로그램 협업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양질의 프로그램 개발, 운영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재)강릉문화재단 문화도시지원센터(센터장 지금종)는 지난 9일 오전 센터 교육장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 협업 실무협의회 발족식’을 갖고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과 다양성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실무협의회는 (재)강릉문화재단을 비롯해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강릉시 주민자치협의회, 강릉문화원, (재)한국여성수련원, 강릉여성인력개발센터, 강릉예총, 강릉시청 어르신복지과, 강릉단오제보존회, 강릉교육지원청, 강릉시 영상미디어센터 실무자들로 구성됐다.

실무협의회는 강릉시 문화도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정례회를 갖고, 문화예술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 정보, 강사풀에 대한 정보 등을 공유하며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강릉시 문화도시지원센터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앱(App)’을 내년 1월부터 시험 가동하면서 지역의 각종 문화·예술 활동 정보 홍보 플랫폼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지금종 센터장은 “현재 운영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중복되는 것이 너무 많고, 다양성도 떨어져 문화예술 관련 지원예산이 과다하게 지출된다는 인상을 준다”며 “실무협의회를 활발히 운영해 시민들을 위한 양질의 문화환경을 만들어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