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이재명 겨냥한 오세훈 “李,존재 자체가 조작…松,자기정치 하겠다는 것”

송영길‧이재명 겨냥한 오세훈 “李,존재 자체가 조작…松,자기정치 하겠다는 것”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2.05.16 18: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세훈 서울시장이 1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서울지역본부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6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을 향해 “존재 자체가 조작, 조작의 화신”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가 지난 15일 인천 남동구 인천대공원에서 “오세훈 시장 하면 ‘세금둥둥섬’밖에 생각이 안 난다”고 비판하자, 이 후보의 대장동 의혹을 거론하며 맞받아 친 셈이다.

16일 오 후보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의 ‘세빛둥둥섬’ 비판 발언과 관련해 “(이 후보가) ‘세금둥둥섬’ 얘기를 하는데, 세빛섬은 민간 투자사업이다. 서울시 예산이 한 푼도 들어간 게 없다”며, 이 후보를 향해 “존재 자체가 조작, 조작의 화신”이라고 비난했다.

오 후보는 “대장동 사업이라는 게 그렇지 않나, (이 후보는) 시장으로서 아주 싼값에 땅을 처분하고 (민관합동 개발 방식으로) 아주 비싸게 분양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며 “(공공개발이어서) 임대주택도 많이 집어넣어야 되는데 10% 최소한만 집어넣도록 설계했다. 그렇게 해서 누군가 엄청나게 돈을 벌도록 해 줬다. 돈 번 분들이 다 본인 측근들, 계속 정치를 함께 도와줬던 분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 대장동 사업의 본체가 국민의힘이라고 주장하면서 대선을 치렀다”며 “그 모습을 보면 그 적반하장의 모습이, 저분은 정말 조작의 화신이다. 이렇게 생각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오 후보는 송영길 후보의 발언에 대해 반대하는 뜻도 내비쳤다. 그는 TBS를 관제방송으로 회기 시키려 한다던 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의 비판과 관련해 “틀렸다. TBS 사장님 임기가 조만간 만료되는데, 차라리 제가 그런 의도라면 저하고 뜻을 같이하는 분을 사장으로 선임되도록 해서 오히려 서울시의 홍보 수단으로 쓰는 게 가능하다. 그런데 그것을 포기하고 방송 기능을 바꾸겠다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송 대표가 윤석열 정부에 ‘메기효과’를 일으키겠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서도 “결국 쇼잉하면서 자기 정치하겠다는 뜻밖에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장 자리는 일하는 자리지 갈등을 즐기고 정치 이슈화하고 시끄럽게 구는 자리가 아니다”고 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1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