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금 사적 사용 의혹’ 윤미향에 윤석열 “즉각 의원직 사퇴하라”

‘후원금 사적 사용 의혹’ 윤미향에 윤석열 “즉각 의원직 사퇴하라”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10.05 18: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국민의힘 대선 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후원금을 개인적 용도로 쓴 혐의를 받는 더불어민주당 출신 윤미향 의원을 향해 “즉각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윤 전 총장 측 김인규 부대변인은 5일 논평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의 후원금을 유용한 파렴치한 윤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며 “민주당 출신으로서 후원금 유용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윤 의원의 공소장 내용을 본 국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할 것”이라 비판했다.

김 부대변인은 “윤 의원은 후원금 중 182만원을 본인의 딸에게 송금하는가 하면, 고깃집에서 26만원, 발마사지숍에서 9만원 등을 사용했다”며 “심지어 본인 차량 속도위반 과태료까지 후원금에서 충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후원금을 개인통장처럼 사용한 액수만 1억여원이 넘는 것”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데도 윤 의원은 ‘부끄럼 없이 살아왔다’고 주장하는데 뻔뻔스럽기로는 조국 전 법무부장관,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김 부대변인은 “윤 의원의 이런 태도는 이용수 할머니 등 일제의 만행으로 엄청난 고통을 겪은 할머니들에게 큰 상처를 주는 것”이라며 “윤 의원이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당장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를 비롯한 국민들께 사죄하고 국회의원직을 던져야 한다”고 규탄했다.

아울러 김 부대변인은 “국민의힘 소속 윤희숙 전 의원이 어떤 처신으로 국회의원의 책임윤리를 국민께 보여드렸는지 윤 의원은 상기하라”고 성토했다.

앞서 같은 날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실이 공개한 검찰의 윤 의원 공소장에 따르면 윤 의원은 2011년부터 2020년까지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대협) 대표와 정의기억연대(정의연) 이사장을 지내면서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한 후원금 총 1억 37만 1006원을 217회에 걸쳐 사용했다.

사용 내역 중 일부는 후원금을 개인 명의의 계좌로 이체해 갈비집과 면세점 쇼핑, 발마사지샵 비용으로도 사용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와 관련해 야당 측의 비판이 거세지자 윤 의원은 반론에 나섰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해당 기사에서 모금한 돈을 제 개인 용도로 쓴 것처럼 주장하나 언급한 건들은 행사 경비를 비롯한 공적 업무 또는 복리후생 비용으로써 공금으로 회계 처리한 것”이라며 “일부 개인적 용도의 지출은 모금한 돈이 아닌 개인 자금에서 지출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