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 박성중 "서울시, 시민단체 공모사업 전반에 걸친 감사해야"

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 박성중 "서울시, 시민단체 공모사업 전반에 걸친 감사해야"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09.13 18: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서울시가 산하 시민사회·시민단체에게 지난 10년간 민간보조금, 민간위탁금이라는 명목으로 무려 1조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국민의힘 서울시당위원장 박성중은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전하며 "금액도 금액인데 시민사회 분야 민간보조 위탁사업의 구조 또한 백공천창, 온갖 폐단으로 말미암아 엉망이 된 상태"라고 지적했다.

박 위원장은 이어 "시민사회 분야 민간위탁사업이라는 명목하에 중간지원조직이라는 ‘중개소’를 만들어 특정시민단체가 품앗이 보조금을 지급하고, 시민단체 출신 인사들이 임기제 공무원으로 포진해 위탁업체 선정부터 감독까지 관련 사업 전반을 관장하는 등 서울시 민간보조 위탁사업의 추악한 비리가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박 위원장은 ‘서울시 재도약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30만 좌파 생태계를 만드는데만 몰두한 박원순 10년 서울실정을 강력히 비판한 바 있다. 당시 자료에 따르면 박 전 시장 재임기간 동안 기형적으로 증가한 서울시 시민단체 공모사업 지원규모는 최근 5년간 7,000억원에 가까운 것으로 드러난 바 있다.

더욱이 오늘 서울시가 발표한 자료를 보니 천만 서울시민의 예상을 초월하는 엄청난 충격을 주고 있다.

박원순 전 시장의 시정 10년은 오로지 시민단체를 먹여 살리고, 30만 좌파생태계를 구축하는 소모한 ‘잃어버린 10년’이었다. 마을공동체, 태양광 사업 등 이루 해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업을 만들어 박 전 시장 측근 시민단체 인사와 운동권 출신들이 시민세금 1조원을 독식한 현실을 그대로 둬서는 안된다.

박 위원장은 "서울시는 시민단체 공모사업 전반에 걸친 감사를 통해 시민세금에 기생하는 암덩어리를 도려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