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자사주 매입 추진...주주가치 제고 위함

롯데하이마트, 자사주 매입 추진...주주가치 제고 위함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5.07 18: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자사주 매입을 추진한다고 7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창사 이래 처음이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 47만 2000주를 장내매수방식으로 취득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는 발행 주식 수 대비 2%에 해당하며 약 185억 규모다. 취득 예정 기간은 오는 10일부터 8월 7일까지다.

황영근 롯데하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번 자사주 매입은 불안정한 환경 속에서도 회사를 성장시켜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중장기적 주주친화정책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덧붙였다.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오프라인 점포 효율화 및 온라인쇼핑몰 강화, 효율적인 판매관리비집행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은 지난해에 이어 체험을 강화한 대형 매장 메가스토어를 오픈하고 있다.

아울러 온라인쇼핑몰은 상품군 확대와 더불어 ‘차세대 라이프 스타일 관’,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 등 소비자 참여를 높여 집객을 확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가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공시한 잠정 실적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9559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57억 원으로 지난해 1분기보다 31.8% 늘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thflwlffjahdrmf@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thflwlffjahdrmf@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