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건희 주가조작 등 무혐의 가닥…김기현 “박범계, 檢 압박하면서 대선 개입”

검찰, 김건희 주가조작 등 무혐의 가닥…김기현 “박범계, 檢 압박하면서 대선 개입”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12.28 18: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의 주가조작 사건 및 코바나컨텐츠 우회 협찬 의혹에 대해 검찰이 무혐의 처분으로 가닥을 잡자,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검찰이 국민적 의혹에 합당한 결론을 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한데 대해,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28일 “박범계 장관이 공개적으로 검찰을 압박하면서 노골적으로 대선에 개입하고 있다”며, 박 장관의 사퇴를 촉구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명백한 직권남용이며 선거 개입행위”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28일자 <중앙일보> 단독 보도에 따르면, 김건희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및 김건희 씨가 대표로 있는 코바나컨텐츠 전시회 관련 기업 우회 협찬 의혹을 수사한 서울중앙지검 반부패강력수사2부가 최근 김 씨에 대해 모두 무혐의 처분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한다.

그러자 박범계 장관은 지난 26일 KBS ‘일요진단 라이브’에 출연 “저는 검찰이 국민적 의혹에 합당한 결론을 내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듣기에 따라 검찰을 압박하는 취지로 들릴 수 있는 언급을 한 것이다.

이와 관련, 김기현 원내대표는 “어떻게든 제1야당 대선후보자에게 흠집을 내서 자신의 친정인 민주당 이재명 후보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서 검찰에 법무부 장관이란 자가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지금 국민들이 과연 대선을 엄정하게 관리하고 있는지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다. 선거 관리 주무부서인 법무부, 행정안전부에 다 민주당 3선 현역의원이 들어가 있고, 진성 친문인사를 수장으로 앉혀놓고 있다”며 “그것도 모자라 청와대가 대통령 추천 몫인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에게 직원의 인사권과 예산집행권과 재정권까지 부여해서 선관위를 완전히 장악하겠다고 하고 있다. 대통령이 추천한 인사가 선관위를 장악하겠다는 것”이라 지적했다.

친정권 성향으로 알려진 조해주 선관위 상임위원의 임기가 내년 1월 24일까지인데, 청와대는 후임으로 윤석근 전 선관위 정책실장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고, 청와대는 상임위원의 권한을 대폭 늘려 결재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 원내대표는 “4‧15 총선이 실시된 지 2년이 다 되도록 부정선거 주장이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것은 그만큼 문재인 정권이 공정 선거관리를 하고 있다는 신뢰를 국민들로부터 받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여기에 법무부 장관마저 공개적으로 민주당 도우미를 자처하는 모습은 국민들의 불신에 다시 한 번 기름을 끼얹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범계 장관을 향해 “대선전에 그렇게 끼어들고 싶으면 지금이라도 당장 법무부 장관직을 반납해야 마땅하다. 그러고 민주당 선대위에 들어가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여러 차례 촉구했다. 다시 한 번 촉구한다. 지금 즉각 중립내각을 구성해야 한다. 행안부 장관과 법무부 장관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5년 내내 국민 편 가르기 한 것도 모자라서 또다시 대선 개입으로 국민을 분열시키는 일을 하지 않게 되기를 진심으로 충언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