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학협력 위해 국립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지역 상생협력’ 논의

부산시, 산학협력 위해 국립대학 총장 간담회 개최...‘지역 상생협력’ 논의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6.28 18: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부산시는 28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소회의실에서 국립대학 총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4일 전문대 총장 간담회, 6월 15일 사립대 총장 간담회 이후 세 번째 대학과 소통이며,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4개 국립대 총장, 부산산업과학혁신원장, 부산테크노파크 정책기획단장 등이 참석했다.

오늘 간담회에서는 국립대 입장에서의 ▲산학협력 고도화 및 지역혁신 인재양성 ▲신규 입학자원(외국인유학생 포함) 발굴·유치 및 대학생 정주환경 개선 ▲대학-지역 상생협력 ▲부산형 공유대학 추진 ▲IT기업 유치 및 IT/SW 인력양성 교육 등에 대해 주로 논의했다.

뿐만 아니라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지역인재 채용의무제 개선 및 적용범위 광역화,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 대학간 통합 등 부산과 지역을 살리기 위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신청을 하면서 부산의 큰 변화를 가져올 기폭제가 될 것이라는 희망의 기운을 느꼈다”며 “특히 대학이 주축이 돼 도시발전 정책에 충분히 기여해 주기를 기대하며, 대학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대학 스스로가 주도적인 역량을 발휘해 도시발전 정책에 주축이 되고, 시와 함께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대학과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시는 오늘 7월1일 비상경제대책회의에서 산학협력 혁신 방안에 대한 안건을 논의 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대학과 산학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thepublic.kr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