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가상 전시 체험 공간 ‘메타버스 모카가든’ 선봬

현대백화점, 가상 전시 체험 공간 ‘메타버스 모카가든’ 선봬

  • 기자명 배소현
  • 입력 2021.09.29 18: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현대백화점이 오프라인 공간과 메타버스를 접목한 ‘가상 전시 체험 공간’을 백화점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 고객들이 어디에서나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정부등록 1종 미술관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메타버스 플랫폼 ‘히든 오더’ 모바일앱을 통해 가상 전시 체험 공간인 ‘메타버스 모카가든’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메타버스 모카가든은 지난해 문을 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에 위치한 ‘모카 가든’에 전시된 작품을 온라인에 그대로 옮겨 놓은 3차원 가상 공간이다.

‘모카 가든’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위치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큐레이터들이 기획하고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이 디자인해 선보인 스토리텔링형 문화·예술 공간이다.

해당 작품은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과 10~20대 젊은 고객들으로부터 사진 찍기 좋은 SNS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메타버스 모카가든에서는 황금빛 귀를 가진 라마, 한 손에 공을 든 원숭이, 소시지를 얹은 듯한 모자를 쓰고 있는 강아지 등 7개 조각상을 360도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조각상과의 대화를 통해 아이템을 얻는 등 게임 같은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으며, 채팅창을 통해 동시에 접속한 사용자 간의 소통도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메타버스 모카가든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고객들이 시간·장소에 대한 제약없이 문화·예술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어 “게임처럼 만든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이 문화·예술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이번 메타버스 모카가든 외에도 다양한 비대면 문화·예술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360도로 회전하며 모카가든을 둘러볼 수 있고 작품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는 ‘모카가든 오디오 VR 투어’ 서비스, 가족이 함께 전시 체험 활동을 어디에서나 손쉽게 경험해볼 수 있는 ‘MOKA 체험 키트’ 등이 대표적이다.

[사진제공=현대백화점]

더퍼블릭 / 배소현 기자 kei.05219@thepublic.kr 

더퍼블릭 / 배소현 kei.05219@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