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주변호사 필수법률상식 온라인 강의 콘텐츠로 비대면 강의 활성화

박영주변호사 필수법률상식 온라인 강의 콘텐츠로 비대면 강의 활성화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0.08.04 18: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강연계에도 비대면 강의가 활성화 되고 있다. 대학가와 교육 전문 업체들은 온라인 강의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따라 박영주변호사는 비대면 강의를 진행하고있다. 최근 한 복지협회에서 사회초년생들을 대상으로 한 생활법률강의는 비대면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채팅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는 생동감있는 강연 진행으로 강의 내내 집중력을 잃지 않을 수 있는 재미있는 강의였다는 평을 받았다. 

20대 초반의 사회초년생을 위한 강의에서는 헬스장 환불 받는법 과 같은 생활밀착형 주제에서부터 간단한 민사소송, 형사고소 하기와 같은 필수 법률상식까지 다루었다. 

박영주 변호사는 비대면 강의 같은 경우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이 집중하지 못해 시간만 낭비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보다 재미있고 생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였다. 

당일 교육에서는 1. 인터넷 거래 시 교환과 환불 2. 현금 결제만 가능한 난감한 상황 3. 세탁소의 거래 4. 자동차 관련 범죄 5. 여행가서 발생한 사고 대처 방법 6. 헬스장 환불 7. 소액 민형사소송 8. 근로 계약 시 주의할 점 9. 단기 고액 알바의 함정 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박영주 변호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경제가 일상화되는 국면에서 유용한 법률상식을 얻기 위해 직접 강의를 들으러 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있으므로 다양한 경로를 통한 법률 상식을 전할 계획이라고 하였으며, 꾸준하게 유투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생활법률을 소개하고 있어 언택트 시대에 최적화된 변호사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편 박영주 변호사는 다양한 방송을 통해 법률자문을 전하고 있으며 세려법률사무소를 운영중에 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