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2021 찾아가는 Let’s DMZ’ 공연 및 행사 영상 유튜브에 공개

경기아트센터, ‘2021 찾아가는 Let’s DMZ’ 공연 및 행사 영상 유튜브에 공개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11.01 17: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29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2021 찾아가는 Let’s DMZ’ 공연 및 행사 영상이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2021 찾아가는 Let’s DMZ’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아트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2021 Let’s DMZ 평화예술제’의 일환으로 경기도 내 주요 시·군 및 접경지역과 연계해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Let’s DMZ가 찾아가는 그 곳, 그 순간이 바로 평화’다.

행사는 지역에서부터의 참여와 공감을 바탕으로 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평화’를 주제로 한 강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토크&콘서트의 형식으로 펼쳐졌다고 전했다.

미얀마 출신의 작가 찬찬을 포함해 전문가 및 인플루언서들의 강연을 영상에 담았으며 ▲싱어송라이터 강산에 ▲가수 알리 ▲가수 장필순 등 대중성과 실력으로 평화를 노래하는 아티스트들의 무대도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아트센터가 그간 문화나눔사업을 통해 발굴해온 청년아티스트들과 경기팝스앙상블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진 공연을 만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장소 중 북녘 땅을 가장 가까이서 바라볼 수 있는 공간인 ‘김포애기봉생태공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무대가 의미 깊다고 밝혔다.

평화생태공원으로 새롭게 탈바꿈해 5년만에 시민들의 품으로 돌아온 김포 애기봉은 민간인 출입통제구역 안에 자리잡은 한반도 유일 남·북 공동이용수역으로 새롭게 주목바고 있는 평화의 상징적 장소라고 전했다.

역사작가 심용환의 강연과 경기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국악인 송소희를 비롯한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통해 평화의 진저한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1 찾아가는 Let’s DMZ’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형태로 유튜브를 통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10월 한 달간 ▲군포 ▲고양 ▲김포 등 경기도 시·군 지역에서 진행한 행사 및 공연 영상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11월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총 5회에 걸쳐 경기아트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2021 찾아가는 Let’s DMZ’는 경기도 각 지역에서 평화의 메시지를 공유하는 의미있는 행사”라고 밝혔다.

이어 “각 지역에서 진행된 공연과 행사가 영상으로 공개되는 만큼 더 많은 분들이 한반도 평화 구축의 필요성과 DMZ의 가치에 공감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행사개요
·행사명: ‘2021 찾아가는 Let’s DMZ’
·행사주제: ‘Let’s DMZ가 찾아가는 그 곳, 그 순간이 바로 평화’
·주최 및 주관: 경기도, 경기아트센터
·장소: 경기도 내 주요 시·군 및 접경지역
·행사내용: 토크와 공연을 매개로 평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지역연계 참여 형 사업

[사진제공=경기아트센터]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hannaunce@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hannaunce@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