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효 도시락’ 봉사활동 진행

동국제약, 독거노인 어르신들을 위한 ‘효 도시락’ 봉사활동 진행

  • 기자명 신한나
  • 입력 2021.05.06 17: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동국제약의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 4일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적립된 ‘효(孝) 도시락’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단은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독거노인 종합 지원센터의 협조로 마포노인복지센터 관할지역의 어르신들 집에 방문해 ‘효 도시락’을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끼니를 거르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다는 얘기를 듣고 안타까웠다”며 “저희 직원들이 효 도시락을 직접 포장하고 전달하면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달 23일 자사에서 총 15끼니 분량의 간편식과 치약 및 칫솔 등으로 구성된 ‘효 도시락’을 포장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이날 독거노인 종합 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과 동국제약 구재성 상무이사, 봉사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도시락을 전국의 노인복지시설에 지원하는 전달식도 진행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인사돌플러스의 판매 수익금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잇몸의 날’,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면서 국민의 잇몸 건강 증진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부모님 사랑 감사 캠페인’은 ‘효(孝)’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로 2015년부터 매년 온오프라인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더퍼블릭 / 신한나 기자 thflwlffjahdrmf@thepublic.kr 

더퍼블릭 / 신한나 thflwlffjahdrmf@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