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발명의 날’ 행사 개최

현대차·기아, ‘발명의 날’ 행사 개최

  • 기자명 김강석
  • 입력 2022.05.19 17: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현대차·기아는 남양연구소에서 연구개발(R&D) 인재들의 창의적인 R&D 활동을 장려하고, 우수 특허 개발자들에게 포상을 실시하는 ‘발명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는 발명의 날은 국내 자동차 업계의 대표적인 R&D 지식 경연 행사 중 하나다.

올해는 현대차·기아에서 특허로 출원한 3000여건의 사내 발명 아이디어 중 자율주행, UAM, 차세대 배터리, 전동화 파워트레인 등 미래 핵심 기술 분야에서 총 16건의 특허 제안이 1차 후보에 올랐고, 이 중 상위 9건이 우수 발명으로 최종 선정됐다.

행사 날에는 최종 결선에 오른 ▲스마트 팩토리 생산을 고려한 무인 배송 차량 차체 모듈 조립 컨셉 ▲신개념 인 휠 모터 시스템 ▲전고체 전지용 보호층 소재 ▲오르간 타입 전자 브레이크 페달 ▲전기차용 초고강도 후측 하방 부재 구조 ▲모듈형 손가락을 구현한 인간형 로봇 핸드 ▲연료전지시스템 전력분배 시스템 ▲연료전지용 고내구성 전해질막 ▲차량 실내 영상의 구역 표시를 통한 음성 제어 등 우수특허 9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최종 심사는 특허 평가 및 점수 부여를 통해 진행됐고 ▲김석주 책임연구원, 박종술 시니어 펠로우·수석연구위원, 임가현 연구원(최우수상) ▲김은식 연구원(우수상) ▲박지웅 책임연구원, 김범수 책임연구원, 이재광 연구원, 박인유 책임연구원, 박민재 책임연구원(장려상)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현대차]

더퍼블릭 / 김강석 기자 kim_ks02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강석 kim_ks02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