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임덕 불거지는 文 대통령…나경원 “권력의 뒤안길을 보는 모습이 쓸쓸하다”

레임덕 불거지는 文 대통령…나경원 “권력의 뒤안길을 보는 모습이 쓸쓸하다”

  • 기자명 김영일
  • 입력 2021.02.26 17: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 페이스북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범여권이 검찰의 수사권 박탈을 골자로 하는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 설치 법안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레임덕을 부추긴 모양새가 연출된데 대해,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는 26일 “친문 강경파, 문 대통령도 포기했느냐”고 반문했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와 같이 반문하며 “(중수청 설치에)‘속도조절’ 따위는 없다는 친문 강경파가 대한민국 운전석에 앉아 위험한 질주를 하고 있다. 위험한 급진세력이다”라고 밝혔다.

나 예비후보는 “지난 역사에서 국가를 위태로운 지경에 빠트린 이들이 바로 급진세력”이라며 “친문 강경파 앞에 더불어민주당은 물론 청와대도 눈치만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나 예비후보는 이어 “문 대통령, 한반도 운전자를 자처하시더니 이제는 국내정치 운전석마저 급진세력 내준 것인가”라며 “권력의 뒤안길을 보는 모습이 쓸쓸하다. 측근과 지지층 관리에만 신경 쓴 결과가 바로 지금의 모습”이라고 했다.

나 예비후보는 “국민 편 가르기로 정치적 재미를 한참보고 난 이 정권이 이제는 내부 편 가르기까지 하다 자중지란에 빠졌다”면서 “편 가르기 정치의 결말은 결국 내부 파산”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 남은 임기동안만이라도 편 가르는 정치가 아닌 모두를 아우르는 정치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더퍼블릭 / 김영일 기자 kill0127@thepublic.kr 

더퍼블릭 / 김영일 kill0127@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