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 서울시 각 구에 「키즈카페」 설치하면 ‘육아부담 줄이고 양육비용 지원’효과!

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 서울시 각 구에 「키즈카페」 설치하면 ‘육아부담 줄이고 양육비용 지원’효과!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6.21 17: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 서울 어린이대공원 팔각당 등 유휴 공간에 우선하여 설치 요구
·서울시 각 구에 2개소 이상 키즈카페 설치하면 육아부담 경감과 비용 지원 효과

▲  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 질의 (사진=의원실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성동2)은 지난 16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에서 열린 제301회 정례회 서울시설공단 업무 보고 시 몇 년간 공실로 운영되는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키즈카페를 설치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정지권 의원은 지난 6월 2일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조찬 간담회에서 성동구에 키즈카페 설치를 제안하였고, 당시 오시장도 긍정적으로 답한 바 있다. 

▲  서울의 한 키즈카페


서울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은 2013년 이후로 9년째 간헐적인 행사나 축제 등의 대여 외에는 대부분을 공실로 운영되어 왔으며 서울 시설공단은 수년째 운영 방안에 대하여 답을 내놓지 못하고 검토만 하고 있는 실정이다.

정 의원은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이 수년째 공전되고 있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키즈카페를 설치하여 운영하면 어린이대공원이라는 명칭에도 부합되고 아동이 있는 가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시설공단의 적극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하였다.

정지권 의원은 “서울시 각 구에 2개 이상 키즈카페를 설치 운영하면 육아 부담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되고 육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아동을 키우는 가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서울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계속 협조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