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공익재단·고려대의료원, 노인·취약계층 의료지원 MOU 체결

하나금융공익재단·고려대의료원, 노인·취약계층 의료지원 MOU 체결

  • 기자명 이현정
  • 입력 2021.09.10 17: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금융공익재단은 고려대학교의료원과 노인 의료복지와 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석한 하나금융공익재단 이진국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고려대학교 의료원 김영훈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공익재단)

[더퍼블릭=이현정 기자] 하나금융공익재단(이사장 이진국)은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노인 의료복지와 취약계층 보건 의료향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 경영 확대 ▲의료접근성 강화 ▲보건의료 자문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사항 등 협력의 기회를 공동으로 모색해 관련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간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사회 의료 발전과 노인 및 취약 계층 보건 의료 향상을 위한 협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진국 하나금융공익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고려대학교의료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노인의료 및 취약 계층의 보건 복지향상에 좋은 기회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 취약계층의 의료복지가 획기적으로 향상되기 위해 하나금융공익재단과 하나케어센터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공익재단은 2006년 저출산, 고령화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으며 ▲사회복지지원 ▲노인요양시설인‘하나케어센터’▲영유아 보육시설 건립운영 등 공익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더퍼블릭 / 이현정 thepublic3151@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