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미네 반찬’, 이북 밥도둑과 제자3인방 특급 레시피 대공개

tvN ‘수미네 반찬’, 이북 밥도둑과 제자3인방 특급 레시피 대공개

  • 기자명 최태우
  • 입력 2021.03.11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최태우 기자]tvN ‘수미네 반찬 : 엄마가 돌아왔다’가 ‘이북 반찬 특집’으로 신선한 요리들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수미네 반찬’은 해외 식문화가 유입됨으로써 잠시 조연으로 물러났던 반찬을 다시 우리의 밥상으로 옮겨오자는 취지로 시작된 전무후무 반찬 전문 요리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2월부터 김수미, 장동민을 필두로 이연복, 홍석천, 이특이 의기투합해 매회 다양하고 간단한 레시피들로 시청자들의 저녁 반찬을 책임져왔다.


11일 저녁 7시 방송되는 ‘이북 반찬 특집’에는 황태 매운탕, 무전, 오이숙 장아찌 그리고 꼴뚜기 순대 등 남과 북이 어우러진 새로운 밥상을 공개한다. 특히 ‘보지도, 듣지도, 먹지도 못했던’ 레시피들을 공개한다고 전해져 기대가 쏠린다.


먼저 매운탕의 매콤함과 황태 해장국의 시원함을 모두 잡은 황태 매운탕과 초간단 레시피의 쉽고 간단한 무전을 소개한다. 무전만의 아삭한 맛을 본 제자들의 추임새가 특유의 달짝지근한 냄새와 함께 스튜디오를 채웠다는 후문이다.


이어 북한 요리 전문가 허진에게 직접 전수받은 특급 레시피로 김수미와 제자들은 ‘이북의 밥 반찬’ 오이숙 장아찌와 꼴뚜기 순대에 첫 도전한다.


특히 통일부 차관 서호가 직접 스튜디오에 방문해 그 맛을 평가했다고 전해져 화제를 모은다. 북한에 무려 100번 이상 방문했다는 서호 차관마저도 익숙한 이북의 맛에 “평양에 직접 온 것 같다”며 연신 감탄했다는 후문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또한 제자 3인방의 필살기 요리도 오늘 방송에 기대를 더한다. ▲ 이연복이 소개하는 통조림 햄을 활용한 ‘햄보샤’ ▲이특의 비밀병기 ‘불닭 치즈전’ ▲홍석천의 태국식 달걀 볶음밥까지 각 제자들의 특급 레시피를 아낌없이 공개할 전망이다.


한편 tvN ‘수미네 반찬’은 오늘 방송으로 ‘수미네 반찬: 엄마가 돌아왔다’ 시즌을 마무리한다. 11일 저녁 7시 tvN과 Olive에서 동시 방영 예정이다.

[사진제공=tvN ‘수미네 반찬: 엄마가 돌아왔다’]

더퍼블릭 / 최태우 기자 therapy4869@daum.net 

더퍼블릭 / 최태우 therapy4869@daum.net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