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특수관계인, 청소용역업에서 손 떼기로…지수INC 지분 '전량 매각'

LG 특수관계인, 청소용역업에서 손 떼기로…지수INC 지분 '전량 매각'

  • 기자명 선다혜
  • 입력 2021.01.08 17: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LG 측은 대주주 특수관계인 본인들이 소유하고 있는 건물 미화 및 시설관리 용역회사 ‘지수INC’의 지분 전량을 매각하고 관련 사업에서 손을 떼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고 (故) 구자경 회장의 자녀인 구훤미씨와 구미정씨가 지분 전량을 소유하고 있는 지수INC는 그동안 LG와 별개의 기업으로서 독자적인 경영활동을 해왔다. 하지만 특수관계인 소유에 따른 일감몰아주기 논란이 사그라들지 않으면서 이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서 지분매각을 결정한 것이다. 

지수INC는 사업(지분) 매각 시, 현재 종업원 2900여명 전원의 고용 보장을 전제로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빌딩 관리 회사 S&I코퍼레이션(이하 S&I)과 지수INC는 건물 미화업에 대한 일감 개방을 위해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에 매각해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미화 및 시설관리’ 분야에서 입주사에게는 질 좋은 서비스를, 종업원들에게는 안정적 일자리 제공 및 유지가 가능한 업체를 찾아 최대한 빠르게 매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S&I는 “이번 지수INC의 매각과는 별도로 현재 트윈타워에서 파업 농성 중인 청소근로자 25명에 대한 고용 유지가 보장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S&I와 지수INC는 지난 5일 고용노동부 남부지청이 주관한 조정회의에서 ‘농성 중인 만 65세 미만 청소근로자 25명을 출퇴근 편의를 감안해 다른 사업장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고, 이에 소요되는 약 3개월의 기간 동안에는 기존 임금의 100%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만 65세 이상 노조원 4명에게는 별도의 위로금을 지급한다’는 내용의 고용 유지 방안을 노조 측에 전달했다. 

<사진제공 연합뉴스>

더퍼블릭 / 선다혜 기자 a40662@thepublic.kr 

더퍼블릭 / 선다혜 a40662@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