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 “드디어!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키즈카페」설치 한다.

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 “드디어!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키즈카페」설치 한다.

  • 기자명 이정우
  • 입력 2021.09.08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정지권의원이 제안한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키즈카페」설치 현실화
·서울시설공단 수년째 방치되던 팔각당「키즈카페」설치로 가닥 잡아

▲ 서울시의회 정지권 의원 (사진=의원싱 제공)

[더퍼블릭 = 이정우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정지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회 정책위원장, 성동2)은 어린이대공원 내 팔각당에 키즈카페가 들어서게 된 것을 환영하며 시설공단에 키즈카페 설치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져 줄 것을 주문했다.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은 1973년 건축되어 2013년까지 관람시설로 운영되어 왔으나 이후에는 사업성 결여로 입점 업체가 없어 사실상 방치되어 왔다.

그간 어린이대공원에서는 팔각당 운영 정상화를 위하여 오픈 이노베이션(19년 11월~20년 2월, 총 6회) 등을 통해 다각적인 방안을 제시하였고 최근에는 청년창조센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으나 실효성이 없어 채택되지 못하였다.

정 의원은 어린이대공원에서 제시한 팔각당 활용방안이 현실에 동떨어지고 단발성에 그칠 것을 우려하여 서울시장(오세훈)에게 제안하였던「키즈카페」를 팔각당에 가능한지 검토를 제안하였고 추진이 결정되었다.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설치되는「키즈카페」는 올해까지 설계를 마치고 22년에 공사를 시행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총 사업비는 22억 원이며 1층, 중2층과 2층에 북.키즈카페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정 의원은 지난 7일 개최된 제302회 임시회 교통위원회 서울시설공단 업무보고에서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 키즈카페 설치를 결정한 것을 환영한다.”며 “코로나19에 지치고 육아에 지친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더퍼블릭 / 이정우 foxljw@korea.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