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 전문가매칭플랫폼 ‘함께해요세무’, 자영업자를 위해 기장료 20% 할인 이벤트 진행

세무 전문가매칭플랫폼 ‘함께해요세무’, 자영업자를 위해 기장료 20% 할인 이벤트 진행

  • 기자명 김미희
  • 입력 2021.01.18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미희 기자] 모바일과 온라인에서 주문한 후 오프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받는 O2O(Online to Offline)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지난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조사에 따르면 2019년 국내 O2O 시장의 거래액은 97조원에 달하며 관련 업체의 총 매출액은 2조9천억원에 달한다. O2O플랫폼에 서비스를 공급하는 업체는 34만2천개에 종사자 수만 해도 54만명으로 추산된다. 


식품·음식, 생활서비스, 부동산, 모빌리티·물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O2O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는 가운데, 일반 대중의 접근성이 좋지 못했던 세무사 관련 분야에서도 전문가 매칭 서비스가 화제를 모은다. 세무 전문가매칭플랫폼 ‘함께해요세무’가 그 주인공이다.

‘함께해요세무’는 세무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각 기업의 성향이나 기업성에 맞는 맞춤형 전문가를 선정하여 직접 매칭해주는 중개 플랫폼이다. 그 동안 세무사 시장의 정보 불균형으로 인해 가격 대비 미흡한 세무 서비스를 억지로 받아 왔거나 어떠한 세무사가 좋은 세무사인지 알지 못해 선뜻 도움을 받지 못했던 기업인들의 어려움을 획기적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간이과세자를 비롯한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프리랜서에 이르기까지 세금 문제를 안고 있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 매칭을 하기 전까지 진행되는 모든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기본적인 일회성 문의 또한 무료로 서비스한다.

O2O 서비스의 최대 단점은 중개 플랫폼이 서비스 이용자와 제공자를 매칭한 후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하는 데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함께해요세무’는 고객과 세무사의 분쟁을 적극적으로 중재하며 구체적인 업무 진행 상황과 사후 관리를 위해 분기별 안심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만족도와 세무사의 일처리를 꼼꼼하게 확인, 세무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고객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보호하는 것이다.

또한 매달 기장료를 최소 85,000원부터 시작해 정찰제로 공지하며 불필요한 과금을 요구하지 않는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를 위한 기장료 20% 할인 이벤트, 주변 사람들에게 ‘함께해요세무’를 소개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천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하고 있어 더욱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관계자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자체적인 검증 기준과 절차를 거쳐 세무 전문가를 엄선했으며 매주 뉴스레터를 통해 절세, 세금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이 밖에 두루누리, 일자리안정자금 등 세무 및 인사노무 관련 정부지원 사업을 신청하고 관리하는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함께해요세무’와 함께 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더퍼블릭 / 김미희 free_003@nate.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