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수 대변인 "‘대장동 게이트’ 성역 없이 밝히려면 당장 특검 시작해야"

이양수 대변인 "‘대장동 게이트’ 성역 없이 밝히려면 당장 특검 시작해야"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1.11.19 17: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민의힘 이양수 수석대변인이 19일 "‘대장동 게이트’를 성역 없이 밝히려면 당장 특검을 시작해야 한다"며 논평을 냈다.

 

다음은 이양수 대변인의 논평이다.


대장동 5개 지구 분양대행업체가 2014년 초부터 2015년 3월까지 남욱 등에게 43억 원을 건넸다. 2014년 6월 지방선거의 선거비용과 인허가 로비 비용으로 쓰였다는 관계자의 증언까지 확보됐다고 한다. 

대장동 게이트의 본질은 국민약탈로 정치자금을 마련한 것이며, 즉 이재명 게이트라는 점이 증언으로 입증된 것이다.

이재명은 대장동 개발이 ‘최대 치적’이며 본인이 ‘설계자’라고 자랑하다가, 이재명 게이트라는 점이 드러나자 수차례 말을 바꿔 물타기와 떠넘기기에 열중해 왔다. 그리나 진실의 일단이 오늘 드디어 명백히 확인된 것이다.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인 유동규는 2013년부터 남욱 일당과 뇌물로 유착됐고 2014년 4월 공사를 나와 이재명 성남시장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다. 43억 원이 정치자금과 뇌물로 쓰였다는 관계자 진술과 정확히 일치한다. 누가 보더라도 이재명 게이트의 ‘결정적 국면’이 드러났다.

이 정권에 길들여진 검찰과 경찰로 이재명 게이트에 대한 성역 없는 수사가 과연 가능하겠는가. 그 동안의 수사 진행을 보면 극히 회의적이다.

김만배, 남욱의 구속영장이 발부되던 날, 검찰 수사팀은 대규모 회식을 하다가 코로나 감염으로 수사력이 마비되었다. 김만배 구속은 ‘이재명 게이트 수사의 시작’이어야 하는데, 수사가 다 끝난 것처럼 한 것이다.

금융정보분석원(FIU)은 진작에 김만배 등의 대량 현금거래 사실을 포착하여 경찰로 보냈다. 일반 국민은 꿈꿀 수도 없는 수십 억 원대 현금거래를 뻔히 보고서도 경찰은 압수수색 한 번 없이 김만배부터 불러 ‘면죄부 주기’ 수사를 했다.

김만배는 사업자금으로 썼다고 하나 ‘새빨간 거짓말’이다. 정상적인 자금인데 쇼핑백에 현금을 담아 몰래 전달하고, 김만배 주변 인사에게 돈을 보내 자금세탁을 하겠는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다. 당장 특검을 도입해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이재명 게이트를 파헤쳐야 한다. 녹취록 하나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방대한 돈의 흐름부터 모두 규명해야 한다.

이재명 후보는 국민들의 질타가 쏟아지자 뒤늦게 특검을 받겠다고 하지만, 구구절절 조건이 많다. 그러나, 이재명 게이트 진상규명에 관해 조건을 거는 정치적 거래는 불가하다. 이재명 후보를 비호해온 민주당측 인사들은 국민께 고개 숙여 사죄해야 한다.

수사는 시기를 놓치면 진상을 밝힐 수 없다. 특검은 조속히 출발해야 한다. 절차적 문제로 차일피일 미루면 대선까지 끌고 가려는 늦장 부리기는 국민께서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2021년 11월 19일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수석대변인 이 양 수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