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영학과, ‘코로나 이기자’ 특별장학금 지급

동국대 경영학과, ‘코로나 이기자’ 특별장학금 지급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06.17 17: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경영학과에서 진행한 '코로나 이기자'특별 장학금 수여식
[더퍼블릭 = 최얼 기자] 동국대학교 경영학과가 전날 오후2시 경영관 L501에서 DBA 장학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코로나19로 경제적 형편이 어려워진 22명의 학생에게 총 2,200만원이 지급됐다.

경영학과는 동문회의 기부를 통해 조성된 기금을 바탕으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DBA Scholarship과 해외 교환학생을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육성 장학금’, 해외 탐방을 지원하는 ‘DBA Explorer 장학금’, 해외 유학지원금 및 본교 대학원 진학지원금 등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정욱 경영학과장은 “부를 줄, 쫄 탁, 한가지 동, 때 시. 닭이 알을 깔 때에 알속의 병아리가 껍질을 깨뜨리고 나오기 위하여 껍질 안에서 쪼는 것을 줄이라 하고 어미 닭이 밖에서 쪼아 깨뜨리는 것을 탁이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가 동시에 행하여져야 병아리가 알을 깨고 나오기가 쉽겠죠. 여러분도 꿈에 대한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야 여러분을 도와주는 누군가의 도움도 받을 수 있습니다.”라며 학생들에게 행함의 중요성을 전했다.

경영학과 장학기금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영면 교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경영학과 동문 선배님들이 후배들에게 의미 있는 장학금을 수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재학생들도 힘을 내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경영학과 동문회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동국대학교 경영학과는 1956년 전국에서 4번째로 설립된 경영학과로 지금까지 50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미지제공-동국대학교)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3@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