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 의원 “질병청 4차 접종시 돌파감염 가능성 답변 거부했다”

최춘식 의원 “질병청 4차 접종시 돌파감염 가능성 답변 거부했다”

  • 기자명 김영덕
  • 입력 2022.01.12 17: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김영덕 기자]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0일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단계적인 4차 접종을 빠르게 결론 내려달라’고 언급한 가운데, 질병관리청이 4차 접종시 돌파감염 가능성에 대한 답변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최 의원이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이유와 4차 접종시 돌파감염을 확실히 예방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자료’를 요구하자, 질병관리청은 ‘4차 접종은 적시에 검토해 결정하겠다’고만 답변한채 돌파감염 가능성에 대한 답변은 거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최 의원은 “백신 항체는 혈관의 혈액 내에 존재한다”며 “코 또는 목 부위 혈관 밖 외부에 위치한 점막은 백신에 따른 항체가 없기 때문에 바이러스 감염 자체를 막질 못할 뿐만 아니라 변종 바이러스가 혈액으로 침투할 경우 초기 바이러스를 기준으로 개발된 현존 백신의 중화작용은 그 효과가 떨어질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 의원은 “방역당국이 4차 백신을 접종해도 PCR 검사상 양성 확진이 나올 수 있다고 국민들에게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고 질타했다.

한편 최 의원실이 이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얻고자 질병관리청에 수차례 전화했지만 질병관리청은 전화를 받고 있지 않은 상황이다. 

최춘식의원실은 4차 접종시 돌파감염 가능성에 대한 자료를 질병관리청에 재차 요구했다.

더퍼블릭 / 김영덕 rokmc3151@naver.com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