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에게 뿔난 윤석열 지지층…‘정치기술자’, ‘저열한 추태’, ‘거대한 장애물’ 맹폭

김종인에게 뿔난 윤석열 지지층…‘정치기술자’, ‘저열한 추태’, ‘거대한 장애물’ 맹폭

  • 기자명 최얼
  • 입력 2021.11.25 17: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급 인사를 단행했다.

다만,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견을 좁히지 못해 당분간 공석인 상태로 남겨질 모양새다.

이를 두고 윤석열 후보 지지층에선 “김종인 전 위원장의 행태는 정치 원로가 보이기에 바람직한 모습은 아니며, 대의를 저버리는 저열한 추태로 기록될 것”이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국민의힘, 김종인 없이 선대위 구성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이미지-연합뉴스)

25일 윤석열 후보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선거대책위원회 인선안을 발표했다.

선대위 정책총괄본부장에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내정됐고, 조직총괄본부장에는 주호영 의원, 직능총괄본부장에 김성태 전 의원,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에 이준석 대표, 총괄특보단장에 권영세 의원, 종합지원총괄본부장으로 권성동 사무총장이 정해졌다.

선대위 대변인에는 전주혜·김은혜 의원, 김병민 전 비대위원, 원일희 전 SBS논설위원이 선정됐다. 공보단장은 조수진 의원, 공보실장은 박정하 강원 원주시갑 당협위원장이 맡는다.

'약자와의동행위원회' 위원장은 윤 후보가 직접 맡고 김미애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이로써 윤석열 선대위는 이준석·김병준 상임선대위원장, 김한길 새시대위원장과 6개 총괄본부장 구조가 됐다. 

김종인“밖에서 도울일 없다…尹 ‘주접’ 떨던데”

▲ 사무실나서는 김종인 전 대표(이미지-연합뉴스)

 

다만,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는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이견을 좁히지 못해 비워져 있는 상태다.

이와 관련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전날(24일) 만찬 회동에서 밖에서 (윤 후보를) 돕겠다고 했느냐’는 질문에 “밖에서 도울 의사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오늘 총괄선대위원장 없이 선대위가 출범한다’는 말에는 “그건 자기네들이 알아서 할 일이지 내가 관계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그는 “가급적이면 선대위가 정상으로 갈 수 있는 여건을 처음부터 만들겠다는 얘기지, 특별한 의미가 없다”며 “오늘도 어디 보니까 뭐 나한테 (윤 후보가) 무슨 최후통첩을 했다고 ‘주접’을 떨어놨던데, 내가 그 뉴스 보고 잘됐다고 그랬다”고 밝혔다.

 

尹지지층,“김종인은 ‘정치기술자’, ‘저열한 추태’, ‘거대한 장애물’”

▲디씨인사이드 국민의힘 게시판에 올라온 글(이미지-디씨인사이드 캡쳐)

주접 등의 표현을 써가며 윤 후보에 불쾌감을 드러낸 김 전 위원장에 대해, 윤 후보 지지자들은 ‘정치기술자’, ‘저열한 추태’, ‘거대한 장애물’이라고 맹비난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국민의힘’ 게시판에는 윤석열 후보 지지자들의 성명문이 올라왔다.

이드은 “(더불어민주당)이재명 후보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행위를 감싸고 있는 지금의 이 상황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길은 오직 정권교체뿐이며, 이것이 바로 정도(正道)라 생각하는데,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 우리는 또 하나의 거대한 장애물을 만났다”면서 “바로 ‘정치기술자’ 김종인이라는 인물”이라고 비꼬았다.

이어 “모든 국민이 정권교체를 오매불망(寤寐不忘) 하고 있는 작금의 현실에 김종인 전 위원장 개인의 노욕으로 그 과업을 실패할 수는 없다”며 “현재 김종인 전 위원장의 행태는 정치 원로가 보이기에 바람직한 모습은 아니며, 대의를 저버리는 저열한 추태로 기록될 것”이라고 비난했다.

나아가 “국민의힘 갤러리 지지자 일동은 김종인 전 위원장이 탐욕에 눈이 멀어 후대에 씻을 수 없는 더러운 죄를 짓지 말길 바라며, 그릇된 판단을 깨우치고 정권교체의 대의 앞에서 스스로 그 자리에서 물러나길 강력히 촉구한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김병준 전 비상대책위원장,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의 인선으로 구성된 선대위 즉각 출범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며, 어떤 경우에도 당무우선권을 가진 윤석열 대선후보의 의사가 우선적으로 반영돼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분명히 강조하는 바다”라며 글을 마쳤다.

더퍼블릭 / 최얼 기자 chldjf1212@thepublic.kr 

더퍼블릭 / 최얼 chldjf123@thepublic.kr

저작권자 © 더퍼블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